생활정보

외화통장의 달러를 증권계좌로 외화 이체하는 방법

용준이 2021. 2. 17.

최근 국내 주식을 포함하여 미국 주식도 함께 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국내 주식이 아닌 해외주식을 하게 되면 발생하는 문제가 바로 환전입니다. 최근에는 쉽게 원화로 거래를 하고 자동으로 환전되어 미국 주식을 매매할 수 있고 이외에 소수점 투자 등이 있습니다.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통해 미국 주식을 매매할 수 있는데 외화통장에 있는 달러를 증권계좌로 이체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금융투자 외화 입금 계좌 확인

외화통장에 달러를 증권계좌로 이체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본인이 사용하는 증권사에 외화 입금 계좌번호를 확인해야 합니다. 신한금융투자를 기준으로 어플에서 전체 메뉴 > 모바일 지점 > 고객정보관리 > 계좌별 서비스현황 항목을 클릭 후 계좌별 상세등록 내역에서 신한은행에 외화 입출금 계좌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외화송금 방법

신한은행에서 외화송금을 하기 위해서 외환 > 국내 송금을 클릭 후 당행 송금을 클릭합니다. 신한금융투자의 외화 입금 계좌가 신한은행이기 때문에 신한은행에서 외하 이체 시 당행 송금으로 별도에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외화 출금 계좌를 확인 후 입금 계좌번호를 입력 후 확인을 클릭하면 국내 외화송금이 되며 같은 신한은행 송금이기 때문에 별도에 송금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만, 외화통장에 외화가 입금된 후 7일 이내에 송금을 하면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급하지 않으면 외화 입금 후 7일 이후에 송금하시기 바랍니다.

 

 

증권사 계좌 확인

외화 송금 후 증권사에서 외화가 입금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는 뱅킹 신용 > 잔고/자산 > 외화자산잔고를 클릭 후 총자산에서 입금한 금액이 입금되었는지 확인합니다.

 

 

하나은행 외화 타행송금

하나은행에서 외화 타행송금을 하는 방법은 메뉴에서 외환 > 당행 외화이체/타행 외화이체를 선택 후 타행 외화 이체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외화 계좌를 선택합니다.

이후 입금계좌를 선택 후 송금할 금액과 보내는 분 정보를 입력 후 타행 외화이체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다른 계좌에서 출금할 것인지 선택 후 진행을 하면 이체를 할 수 있습니다.

 

 

외화통장에 가지고 있는 달러를 증권사 계좌에 입금하여 미국 주식을 매매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식을 하기 위해서는 환전과 주식 매수/매도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조금이라고 아끼기 위해서 가지고 있는 달러를 입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