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왓챠 티비 연결방법 3가지

용준이 2021. 2. 12.

집에서 넷플릭스와 왓챠와 같은 OTT 서비스를 많이 시청하고 계실 것입니다. 아무래도 집에만 있어야 하다 보니 이런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게 됩니다.

 

집에서 넷플릭스와 왓챠와 같은 OTT 서비스를 큰 티비로 보고자 하시는 분이 많이 있습니다. 왓챠 티비 연결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마트 티비 내 앱 사용

왓챠를 티비로 보는 가장 편한 방법은 스마트 티비 내 탑재되어 있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최근 스마트 티비가 많이 보급됨에 따라 스마트 티비 내 넷플릭스와 왓챠같은 서비스가 내장되어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티비 설정에서 왓챠를 찾아보고 만약 왓챠를 찾지 못한 경우 앱스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앱에서 왓챠를 찾아 서 홈 화면에 추가를 해주어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 이미 왓챠를 홈 화면에 추가해두었기 때문에 티빙을 예로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왓챠를 선택 후 옵션을 보면 홈에 추가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선택하여 홈 화면에 왓챠를 추가 후 서비스를 실행시킵니다.

왓챠가 실행되면 로그인 후 티비에서 왓챠를 시청하면 됩니다.

 

 

2. 크롬 캐스트를 통해 연결

스마트 티비가 아닌 경우 티비 후면에 HDMI 포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크롬 캐스트를 구매하여 연결 후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크롬 캐스트를 티비의 HDMI 포트에 꽂고 휴대폰에서 왓챠에 들어간 후 티비로 전송을 클릭하여 티비에서 왓챠를 볼 수 있습니다.

 

 

3. 노트북과 HDMI 케이블로 연결

마지막으로 노트북(데스크톱)과 티비를 직접 HDMI로 연결하여 보는 방법입니다. 데스크탑이 티비 근처에 있다면 유선으로 연결하기 쉽지만 대부분 방에 데스크톱이 있고 거실에 티비가 있기 때문에 노트북이 아닌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노트북과 티비를 HDMI로 연결 후 노트북에서 왓챠를 접속 후 시청하면 티비의 큰 화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왓챠 티비 연결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3가지 중 가장 안정적이고 쉬운 방법은 스마트 티비내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상황에 따라 여건이 안될 경우 이런 다양한 방법을 통해 왓챠를 티비로 볼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