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시 NSIS Error 해결방법

용준이 2021. 1. 29.

최근에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하여 정리를 하던 중 처음 보는 에러가 발생하여 삭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NSIS Error이라는 에러인데 대부분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발생하는 에러이나 필자의 경우처럼 간혹 프로그램 삭제 시에도 발생한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높은 비중으로 나타나는 에러인것 같아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시 발생하는 NSIS Error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시 NSIS Error 간단 해결방법

다음과 같이 발생하는 NSIS Error 에러를 해결하기 전 간단한 방법으로 해당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리자권한으로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다운로드하는 . exe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NSIS error 없이 설치가 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2. 실행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 종료

백신 프로그램의 경우 컴퓨터에 안전을 위해 기본적으로 동봉되어 있다 보니 가끔씩 OS에서 안전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보호를 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설치 시 백신으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실행하고 있는 백신 프로그램을 종료 후 프로그램 설치를 해봅니다. 예를 들어 은행 거래 시 설치하는 백신 프로그램 종료 시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 시 NSIS Error 해결방법

1. Windows 방화벽 설정 낮추기

Windows 방화벽의 설정을 낮추기 위해 제어판 > 작은 아이콘 > Windows Defender 방화벽을 클릭합니다.

좌측에 Windows Defender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클릭 후 방화벽을 해제 후 프로그램 설치를 해봅니다. 설치 후 컴퓨터에 안전과 보호를 위해 방화벽은 원상복구를 합니다.

 

 

2. 명령 프롬포트를 통해 설치

cd..(최상위 디렉토리가 나오도록 하는 명령어)

명령 프롬포트를 통해 설치를 하기 위해 실행(Win + R) 창을 열고 'cmd'를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검은색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cd.. 을 입력 후 엔터를 입력하여 최상위 디렉토리인 C:\가 나올 때까지 입력합니다.

파일명.exe/NCRC

그리고 이제 설치하려고 하는 파일을 C:\에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설치 명령어를 입력해주면 끝나게 됩니다. 설치 명령어는 (파일명.exe/NCRC)로 설치 파일에 이름을 파일명으로 입력해주면 됩니다.

 

 

3. 시스템 파일 검사

sfc /scannow

간혹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생겨도 다음과 같은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실행(Win + R) 창에서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로포트 창을 다시 열어줍니다. 그리고 sfc /scannow를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 검사를 진행합니다. 해당 검사는 시간이 조금 소요되기 때문에 여유롭게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삭제 시 NSIS Error 해결방법

1. 설치 제거 프로그램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프로그램 삭제 시 문제가 발생한 경우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로 들어가 설치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확인을 해봅니다.

 

 

2. 명령 프롬프트(CMD)를 통한 삭제

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도 문제가 발생한다면 상단에 프로그램의 경로를 클릭 후 복사를 합니다.

실행(Win + R) 창에서 'cmd'를 입력하여 명령 프로포트 창을 열어줍니다. 이후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후 엔터를 칩니다.

그러면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로로 들어오게 되는데 여기에서 삭제 프로그램의 이름을 입력하고 한 칸 띄운 뒤 /NCRC를 입력합니다. FLO의 경우 Uninstall FLO.exe이기 때문에 한 칸 띄운 뒤 /NCRC를 입력 후 엔터를 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프로그램 설치 및 삭제 시 발생하는 NSIS Error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기 때문에 쉬운 방법부터 진행해보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