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아이패드 8세대 출시일과 가격 스펙- 학습용으로 적합한가

용준이 2020. 10. 29.

아이패드 8세대가 공개된 이후 한국에 출시를 하면서 아이패드 8세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사실상 동일 가격 대비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기가 없다 보니 경쟁이 되지 않아 크게 개선되는 점은 없지만 학습용으로 사용하기에 부족하지 않은지 살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이전과 달라진 점

이전 7세대 아이패드에서는 6세대와 달리 A10 Fusion 칩셋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크게 달라진 점이 없었지만 이번 아이패드 8세대에서는 아이패드 에어 3세대와 아이패드 미니 5세대에 탑재되었던 A12 Bionic칩셋이 탑재되어 이전보다 더 향상된 성능을 체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10.2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하단에 위치한 스테레오 스피커는 그대로 유지가 되었습니다. 스테레오 스피커라고 하지만 하단에 2개의 스피커가 위치하고 있어 큰 의미가 없는 스테레오 스피커입니다.

 

 

아이패드 8세대 스펙

아이패드 8세대의 간단한 스펙을 살펴보면 A12 Bionic 칩셋이 탑재되어 빠릿빠릿하게 사용할 수 있고 RAM 용량도 그대로 3GB로 유지되고 내장 메모리는 32GB와 128GB로 나뉘어 있습니다.

 

10.2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지만 트루톤이나 라미네이팅 처리 등이 되어 있지 않고 색상은 이전과 동일하게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 색상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가격 및 출시일

아이패드는 최저 44만 9천 원부터 시작하며 최고 74만 9천 원까지 되어 있습니다. 만약 아이패드 8세대 셀룰러 모델을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돈을 조금 더 추가하여 아이패드 에어 4세대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2GB 셀룰러 모델보다 약 20만 원을 추가하고 RAM 용량도 1GB 늘어나고 최신 칩셋 탑재에 라미네이팅 처리와 트루톤을 지원하는 에어 4세대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아이패드 8세대의 가격은 위와 같이 한국시장에서 출시될 예정이고 출시일은 10월 29일입니다.

 

 

아이패드 8세대 필기를 하지 않는다면 학습용으로 괜찮아.

아이패드 8세대를 통해 단순하게 PDF 파일을 열거나 기본적인 용도로 사용하신다면 문제가 없지만 필기를 하신다면 조금 돈을 더 투자하여 아이패드 에어 4세대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다만 아이패드 에어 8세대의 기본 용량이 32GB이기 때문에 PDF의 용량이 크다면 이마저도 아이패드를 통해 사용하기에 힘이 들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의 위치에서 가격에 비해 성능이 좋아 경쟁작이 없지만 2020년에 기본 용량 32GB는 너무나 원가절감을 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PDF를 통해 학습만 하신다면 상관이 없지만 이외의 필기나 여러 기능을 사용하실 생각이시라면 아이패드 8세대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