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아이피타임 H6005 mini 개봉기

용준이 2020. 10. 18.

홈 네트워크 구성을 위해 다양한 장비를 필요로 하지만 그중에서 스위칭 허브가 필요합니다. 아파트의 경우 기본적으로 허브를 가지고 있지만 기가인터넷으로 홈 네트워크를 구성하기 위해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가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인터넷 단자함에 들어갈 수 있는 작은 사이즈로 출시된 기가비트 스위칭 허브인 iptime H6005 mini 개봉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ptime H6005 mini 개봉기

박스를 처음 보면 매우 작은 크기에 정말 놀랐습니다. mini 사이즈여서 크기가 작다는 것은 예상을 하였지만 생각보다 더 작은 크기 때문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전면 박스를 보면 제품 명이 프린트되어 있고 간단한 제품 이미지가 출력되어 있습니다.

측면을 보면 제품 명과 제품에 대한 상세 스펙이 적혀 있습니다.

구성품을 보면 제품 본체와 충전 어댑터 제품 구성 및 보증서가 있습니다. 제품의 가로는 약 9cm 세로는 6cm정도로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콤팩트한 사이즈입니다.

제품을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iptime 제품의 트레이드라고 할 수 있은 제품 좌측 상단에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고 다른 공유기와 다르게 우측 하단에 LED가 있는 것이 아니라 홈이 파여 있어 그 아래에 LED가 있습니다.

제품에 좌측과 우측에는 전원 공급을 위한 DC 어댑터와 열을 배출하기 위한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후면에는 깔끔하게 5개의 포트가 있고 필자는 그렇게 많은 포트가 필요하지 않고 인터넷을 사용할 방이 정해져 있어 적당한 크기에 5 포트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만약 상황에 따라 많은 포트수가 필요하다면 그에 맞게 구매를 하면 됩니다.

제품을 이제 인터넷 단자함에 가져가 전원 플러그를 꽂고 렌선을 꽂으면 이렇게 노란색으로 된 LED가 들어옵니다. 인터넷 단자함에 실제로 설치를 해보니 크기가 작아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 매우 좋았고 정상적으로 기가인터넷으로 홈 네트워크가 구성되어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