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에 너무 신경쓰지 말 것!

용준이 2020. 10. 6.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얻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티스토리를 시작하려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 수익에만 너무 신경 쓴 나머지 정작 중요한 블로그 글에 대한 신경을 쓰지 않아 쉽게 포기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에 대해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초반 수익에 너무 신경쓰지 말 것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처음에는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정말 노력을 많이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웹사이트 승인이 되어야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애드센스 승인이 난 후 초반에 너무 수익에 신경을 쓰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승인을 받고 난 후 처음에 애드센스 수익만 계속해서 보시는 분이 계십니다. 하지만 애드센스의 수익은 초반에 너무나도 낮게 나오는 것이 사실입니다. 글을 열심히 작성을 해도 방문자가 내 글에 방문을 하지 않는다면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초반부터 수익에 너무 신경을 쓰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처음부터 많은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본 블로그 이외 보조 블로그를 개설하여 경험을 바탕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거나 작성한 글이 상위에 올라 많은 방문자가 방문하게 되면 많은 수익을 얻게 될 수 있습니다.

 

 

양질의 글을 계속 작성하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상승한다

하지만 매월 몇 백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게 되는 것은 대한민국에서 상위 10~30% 안에 드는 부류이고 이에 따라 처음부터 수익에 초점을 맞추지 말고 티스토리의 글에 집중을 합니다.

 

그렇게 되면 티스토리에 나만의 콘텐츠가 쌓이고 누적되어 광고가 표시되는 글이 더 많아지고 더 많은 방문자가 방문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애드센스 수익이 아닌 글에 집중을 해야 합니다.

 

애드센스의 수익을 전업으로 삼기에는 상당한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간단한 용돈벌이로 생각하고 취미로 하면서 계속해서 좋은 글을 작성하면 수익은 자연스럽게 방문자수와 함께 상승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를 통해 광고 수익을 얻고자 하시는 분의 경우 초반부터 너무나도 많은 수익을 얻는 분을 보고 나는 왜 수익이 나지 않는지 수익을 확인하게 됩니다. 그런 분은 상위 10~30%의 부류이기 때문에 초반부터 너무 수익에 연연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로 어느 정도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1년 이상 장기적으로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면서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어느정도 콘텐츠가 누적되어 그 시너지가 발생하면서 수익이 점점 상승하기 때문에 성실하고 꾸준하게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면 수익은 따라서 오르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