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SKT, KT, LGU+ 저렴한 5G 요금제 알아보기

용준이 2020. 7. 27.

5G 스마트폰이 계속 출시됨에 따라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매하지 않는 이상 자연스럽게 5G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하지만 5G의 커버리지가 아직 구축되지 않았고 가격도 일반 LTE 요금제보다 많이 비싼 편입니다.

통신 3사 SKT, KT, LGU+의 저렴한 5G 요금제는 어떤 것이 있는지 찾아보고 서로 5G 요금제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G 요금제 비교 기준

먼저 5G 요금제를 비교하기 전에 비교를 하기 위한 기준을 세우려고 합니다.

첫 번째 비교 기준은 청소년 5G 요금제를 제외하고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비교 기준은 나이에 제한이 없이 일반인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KT 5G 요금제

먼저 SKT의 5G 요금제의 목록은 다른 통신사에 비해서 매우 간편하고 심플하게 되어 있습니다. 청소년 요금제를 제외하고 5GX 플랜 한 종류의 요금제만 준비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비교 기준인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는 '슬림'으로 기본적으로 9GB의 데이터가 제공되고 이를 모두 소진할 경우 1Mbps의 속도로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55,000원입니다.

두 번째 비교 기준인 가장 저렴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5GX 프라임'으로 속도 제한 없이 완전 무제한으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테더링 데이터 30GB를 사용할 수 있고 월 89,0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KT 5G 요금제

KT의 경우는 5G 슬림, KT 5G 슈퍼플랜, KT 5G 슈퍼플랜 Plus 총 3종의 5G 요금제에서 선택을 할 수 있으며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는 5G 슬림으로 데이터 기본 제공량은 8GB이며 기본 제공량 모두 소진 시 1Mbps의 속도로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완전 무제한이 되는 5G 요금제는 KT 5G 슈퍼플랜 베이직 요금제로 데이터를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테더링 데이터는 20GB를 제공하며 월 8만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LGU+ 5G 요금제

LG U+ 는 상당히 다양한 가격대의 5G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어 가격대에 맞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는 5G 슬림으로 월 55,0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고 기본 제공 데이터는 9GB이고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소진할 경우 1Mbps의 속도로 이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5G 요금제는 5G 스마트 요금제로 데이터는 완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나눠스기 데이터 20GB를 제공하며 월 85,00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통신 3사의 5G 요금제를 나름의 기준을 세워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비교해보았습니다. 가장 저렴한 5G 요금제의 가격은 통신 3사 모두 동일했지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는 SKT와 KT가 9GB로 LGU+ 8GB보다 1GB 더 높았습니다.

데이터 무제한 5G 요금제는 SKT가 89,000원으로 가장 비싸고 LGU+가 85,000원, KT가 80,000원 순이였습니다. 하지만 SKT의 경우는 FLO 앤 데이터나 wavve 앤 데이터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고 테더링 용 데이터도 30GB로 KT와 LGU+의 20GB보다 10GB 더 많았습니다.

음악을 듣거나 5G 태블릿 등 다른 기기를 사용하시는 경우 SKT가 더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