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Evernote

에버노트 프리미엄 환불 요청 방법

용준이 2020. 2. 22.

필자가 지난번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지난번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를 저렴하게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의 가격을 비교해보면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판단하고 결제를 하였는데 영국의 파운드로 결제되어 무려 결제금액이 7만 원에 이르렀다. 그래서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를 잘못 결제하거나 한 경우 프리미엄 환불을 요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에버노트 프리미엄 환불 요청

에버노트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지원 및 도움말"에 접속하면 서비스 등급에 따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프리미엄과 비즈니스 서비스 등급의 경우 해당 시간에 접속하면 채팅으로 바로바로 도움을 받아 볼 수 있다. 하지만 베이직 등급이라면 이메일과 다른 사용자와 대화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필자는 결제를 잘못하여 프리미엄 서비스를 환불받고자 하였기에 프리미엄 서비스 등급이었다.

프리미엄 등급이라면 가능하면 채팅이 가능한 시간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채팅은 상담사와 연결되어 채팅으로 문의를 할 수 있는데 자동으로 번역이 되기 때문에 영어를 잘 하지 못해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다.  하지만 가끔 번역이 이상하게 되는 경우가 있으니 의미가 이해되지 않는다면 번역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프리미엄 서비스를 환불받기 위해서는 프리미엄 등급에서 아무것도 사용을 하지 않아야 환불을 쉽게 받을 수 있다. 만약 프리미엄 서비스를 결제 후 사용하였다면 환불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필자의 경우 결제를 하고 아무것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채팅으로 빠르게 환불을 요청하였기 때문에 환불이 가능했다.

만약 채팅이 가능한 시간이 아니라면 어쩔 수 없이 이메일이라도 문의를 해야 한다. 지원 및 도움말에서 이메일 보내기를 클릭하면 어떤 종류의 문의인지 선택을 하게 된다. 청구 및 결제 > Evernote 웹사이트/ 신용카드 > 지불 관련 문제를 클릭하면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양식이 아래에 나타나게 된다.

제목을 적고 어떠한 이유로 에버노트 프리미엄 서비스 환불을 요구하는지 설명을 자세하게 적고 주문번호를 적는 것이 좋습니다. 필자는 채팅으로 환불을 요청받았는데 결제 후 잘못 결제가 되었다면 바로 환불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환불을 요청하면 결제 세부 정보 중 일부를 확인해야 하는 데 사용한 카드의 성과 이름그리고 카드의 마지막 네 자리를 함께 적는 것이 좋습니다. 첨부 파일에는 결제 완료 스크린샷 등을 첨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외 결제이다 보니 환불 요청 후 3일이 지나 카드 승인 취소가 되면서 전액 환불이 되었습니다. 다만 개인의 상황에 따라 카드사의 카드 승인 취소가 어려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필자는 잘못 결제를 한 것을 알고 바로 환불을 채팅으로 요청하여 베이직 등급으로 다운그레이드 후 카드 승인 취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에버노트의 환불 규정을 보면 결제 후 시간이 지나면 서비스를 사용한 것으로 판단하여 환불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결제 전 반드시 해당 서비스가 필요한 것인지 확인하고 결제되는 금액을 반드시 확인 후 결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