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신청 및 참여방법(지급시기)

용준이 2023. 10. 4.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일반 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민간기업의 친환경 활동 이용 시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참여방법은 어떻게 참여를 할 수 있는지 신청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소개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는 참여자가 탄소중립을 위해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행동을 할 경우 한국환경공단에서 참여자에게 카드사 포인트 또는 현금을 지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를 통해 1년에 최대 7만원을 인센티브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참여방법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사이트에 회원가입 후 다양한 실천항목이 있는데 실천 항목별 어떻게 실천을 해야 하는지 확인 후 실천을 하면 포인트로 적립이 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사용자 선택에 따라 카드사 포인트 또는 현금으로 지급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참여할 수 있는 행동과 인센티브는 아래에 표로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 단가 상한액 / 년
실천 다짐금 5,000원/최초 · 차등 70,000원
전자영수증 발급 100원 / 건
텀블러·다회용컵 이용 300원 / 개
일회용컵 반환 200원 / 개
리필스테이션 이용 2,000원 / 회
다회용기 이용 1,000원 / 회
무공해차 대여 100원 / 1km
친환경제품 구매 1,000원 / 건
고품질 재활용품 배출 100원 / 1kg
폐휴대폰 반납 1,000원 / 건
미래세대 실천행동 상장 및 상금

각 항목별 자세한 참여 방법 및 메뉴얼은 이곳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신청방법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가 무엇인지 알아보았고 어떤 행동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았습니다. 이제 탄소중립실천포인트에 참여하여 포인트를 적립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그인

 

www.cpoint.or.kr

위 링크를 클릭하여 탄소중립실천포인트 녹색생활 실천 홈페이지에 접속 후 우측 메뉴를 클릭하여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먼저 이용약관에 동의를 클릭합니다.

선택 이용약관의 경우 비동의를 클릭 후 다음을 클릭하면 본인인증 절자를 진행하여야 하는데  추후 포인트 적립을 위해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통해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기본정보를 입력한 후 포인트 지급을 위해 정보를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포인트 지급 및 인센티브 지급시기

포인트 지급일정

탄소중립실천포인트를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지급일정은 위 이미지와 같습니다. 포인트 지급은 매월 23일 지급이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인센티브 지급일정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실천활동으로 인한 포인트가 아닌 인센티브 지급시기는 익월 말부터 익익월 초까지 순차적으로 정산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탄소중립실천포인트 제도 소개 및 참여 방법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 속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텀블러 사용과 같은 행동으로 인센티브를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모두 한 번씩 참여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