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Evernote

에버노트로 자신의 홈페이지 만들기

용준이 2019. 6. 4.

필자는 현재 에버노트 프리미엄을 사용하고 있다. 에버노트로 생각보다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는데 그중에서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보려고 한다. 사람이 컴퓨터를 통해 접속하는 웹사이트는 거의 항상 고정적일 것이라고 생각 한다. 때문에 자신이 자주 가는 웹사이트를 홈페이지에 만들어 놓는다면 쉽게 인터넷 웹 브라우져를 열고 이동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럼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위 이미지는 현재 필자가 설정해놓은 홈페이지 모습이다. 크롬을 실행한 모습인데 처음 크롬을 실행사면 자신이 자주가는 곳의 웹사이트를 등록해 이동할 수 있다.

자신의 홈페이지 만드는 방법

먼저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자신이 어떤 웹사이트에 자주 접속하고 방문을 하는 지 알아보아야 한다. 그렇다면 표를 만들어 자신이 자주 접속하는 웹사이트에 이름을 적고 블록을 만들어 마우스 우클릭 하여 하이퍼링크를 추가하여 웹사이트를 등록해 줍니다.

모든 웹사이트에 하이퍼링크 등록이 완료되면 에버노트 앱은 공유 옆 역삼각형을 클릭하여 공유 URL을 복사하고 웹일 경우 노트에 URL을 복사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이용하는 인터넷 브라우져로 이동합니다. 크롬의 경우 우측에 수직으로 된 3개 점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가 시작그룹에서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에 복사한 노트에 URL을 붙여넣기 하면 된다. 만일 크롬에 설정을 찾기 어렵다면 chrome://settings를 주소창에 입력하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인터넷 옵션에 들어가 시작 페이지를 복사한 노트의 URL로 입력하고 적용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하면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하라고 나오게 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에버노트 앱 설치 창이 나오는데 초록색이 아닌 그냥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브라우져를 실행 할 때마다 자신의 홈페이지로 바뀌게 됩니다. 에버노트의 활용법으로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