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s/Evernote

에버노트 플랜 비교

용준이 2019. 3. 3.

에버노트 플랜비교

실생활에서 생활을 하면 기록해야 하는 것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생활에 보급이 되며 많은 정보를 스마트폰에 저장하고 확인하기 쉬워진것은 맞지만 좀 더 편하고 깔끔하게 정리를 하고자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트 서비스를 하고 있는 에버노트의 플랜을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버노트는 다양한 정보와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는 노트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서비스 입니다. 기존에는 무료인 베이직, 플러스, 프리미엄의 세 플랜이 존재하였지만 플러스 플랜이 서비스를 종료하면서 개인이 이용할 수 있는 플랜은 무료인 베이직과 유료인 프리미엄이 있습니다. 비지니스 플랜도 있지만 이는 회사에서 사용하는 플랜이기 때문에 오늘은 언급을 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플랜별로 기능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기본적인 필기 기능은 지원하지만 베이직은 프리미엄과 다르게 명함은 스캔하고 디지털화를 통한 연락처 노트를 작성 할 수 없고 PDF에 주석을 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에버노트 계정으로 이메일 전달을 지원하지 않으며 노트의 버전 변경 내역 확인 문서 내부의 텍스트 검색을 할 수 없고 한번 클릭으로 노트를 프레젠테이션으로 전환을 할 수 없습니다.

기능에 대한 차이에서는 필자는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하였지만 월간 업로드 용량이나 최대 노트 크기 사용할 수 있는 장치수에서 가장 큰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베이직은 월간 업로드 용량이 60MB이고 프리미엄은 10GB로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하지만 베이직의 경우 한달 60MB의 제한된 용량으로 무제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최대 노트 크기 또한 25MB와 200MB로 차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의 수에 제한이 있습니다. 베이직은 최대 2개의 장치 프리미엄 서비스는 제한 없이 장치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는 베이직은 데스크톱에서만 사용 할 수 있고 프리미엄은 데스크톱과 모바일에서 오프라인으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에버노트의 플랜을 비교하였습니다.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베이직과 유료 플랜이 프리미엄의 가장 큰 차이는 월간 업로드 용량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하나의 계정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장치의 수와 베이직에서는 PDF에 주석을 달 수 없다는 점이 차이점으로 보입니다. 에버노트의 유료 플랜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사용 할 때 자신에게 맞는 서비스인지 비교를 하고 사용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