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용준이 2019. 4.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휴대폰의 내부에 캐시 파일이나 불필요한 파일이 계속 쌓이게 되어 내부 저장공간이 줄어들고 스마트폰도 느려지게 됩니다. 

이때 공장초기화로 어느정도 관리를 하며 스마트폰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공장 초기화란 스마트폰을 공장에서 제조된 맨 처음 상태로 바꾸는 것을 말합니다. 
아래의 단계는 갤럭시 S9+ 안드로이드 파이(9.0)의 방법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드로이드의 휴대폰 공장초기화는 생각보다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에 들어가 각 항목을 살피다 보면 휴대전화 정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곳을 눌러 들어갑니다. 이 외에도 검색창에 공장초기화나 초기화를 검색해도 됩니다.
그럼 상단에 휴대폰의 정보가 보이고 아래에 초기화를 누르면 어떤 항목을 초기화 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가장 하단에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버튼이 있습니다. 이곳을 누르면 휴대폰애 어떤 계정이 로그인 되어 있는지 어떤앱들이 삭제 되는지 나오게 됩니다. 가장 하단에 초기화를 누르게 되면 휴대폰이 꺼지게 되면서 재부팅 과정을 반복후 스마트폰이 처음의 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스마트폰이 느려져서 공장 초기화를 한다면 데이터를 백업후 공장 초기화를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공장 초기화를 진행하는 과정이 비슷하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구독 한 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