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삼성의 첫 팝업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 A80 공개! 스펙은?

용준이 2019. 4. 11.

현지시간 4월 10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A 갤럭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A시리즈의 A80을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A80은 로데이팅 카메라가 탑재되어있고 온스크린 지문인식을 지원하며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 A80의 스펙과 특징을 정리해 보겠다.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 A80의 AP는 옥타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었으며 8GB의 메모리와 128GB의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로 전면에는 아무것도 없이 모두 디스플레이로만 되어 있습니다. 6.7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생체 인증은 갤럭시 S10에도 탑재가 되었던 온 스크린 지문 인식이 탑재되었으며 배터리는 3,700mAh와 25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안드로이드 9.0(Pie)가 탑재 되고 색상은 블랙, 골드, 화이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번 갤럭시 A80의 가장 큰 특징인 전면에 아무것도 없는 뉴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위해 로테이팅 카메라가 적용되었다는 것 입니다. 카메라는 3개가 탑재되어 있는데 메인 카메라인 4800만 화소와 3D심도 카메라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를 찍을 때는 카메라가 그대로 있지만 전면카메라로 변경을 하면 후면에 있는 카메라가 위로 올라와 회전을 하여 전면 카메라로 바뀌게 됩니다. 후면에 카메라로 전면의 카메라를 사용하게 되니 셀피를 찍을 때 상당히 카메라의 성능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5W의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여 빠른 속도로 충전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출시일은 5월 26일로 알려진 가운데 가격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삼성히 갤럭시 A시리즈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