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10 디펜더 끄는 방법

용준이 2018. 12. 25.

대부분의 사람들이 개인용 PC 한대씩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모든 PC에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보안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을 개발한 마이크로 소프트사도 자신의 운영체제에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유료 보안 프로그램이나 알약, V3같은 무료 보안 프로그램을 사용한다면 보안 프로그램간 충돌로 기본 보안 프로그램인 윈도우 디펜더를 꺼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윈도우10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디펜더를 끄고 켜는 방법을 두 가지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보안센터를 이용하여 끄기


윈도우10 좌측 하단에 위치한 돋보기를 클릭하여 보안 센터를 검색한 뒤 아래의 이미지처럼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를 클릭한다.

이후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설정을 클릭한다.

실시간 보호를 끔으로 바꾸어 준다.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이용해 끄기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켜기 위한 gpedit.msc를 윈도우+R(실행)창에 적고 엔터를 누른다. 만일 자신이 윈도우10 홈버전이라면 아래의 글을 읽고 해결해 보자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관리 템플릿→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을 찾는다.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을 찾고 클릭한 뒤 아래로 조금 내리다 보면 "Windows Defender 바이러스 백신 사용 안 함"이라는 항목이 있다. 이를 더블 클릭하여 연다.

 좌측 ①부분에서 "사용"을 할 경우 윈도우 디펜더를 끄게 되는 것이고 "구성되지 않음"이나 "사용 안 함"을 선택할 경우 윈도우 디펜더를 사용하는 것이다. 즉, 디펜더를 끄고 싶다면 사용을 선택하고 우측 하단에 적용을 클릭하고 확인을 순서대로 눌러 주면 된다. 오늘 2가지 방법을 소개하였다. 보안센터에서 디펜더를 끄는 방법과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에서 디펜더를 끄는 방법을 설명하였느데 확실하게 디펜더를 끄는 방법은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