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10 홈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사용하는 방법

용준이 2018. 12. 22.

윈도우 10은 홈과 프로버전으로 나뉩니다. 윈도우10에서 컴퓨터의 세부 설정등을 할 떄 사용되는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있습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는 윈도우10 프로 버전에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 있지만 홈 버전에는 설치가 되어있지 않아 사용하기 위해서는 설치를 해 주어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윈도우 10 홈버전에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글에서 enable gpedit windows 10 home를 검색하여 가장 상단에 있는 페이지를 들어가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다운로드 하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 하다보면 위의 이미지와 같은 제목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파일을 올려놓았기 떄문에 이를 다운로드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https://www.itechtics.com/easily-enable-group-policy-editor-gpedit-msc-in-windows-10-home-edition/

gpedit-enabler.bat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 뒤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눌러 파일을 실행 해 줍니다.

파일을 실행시킴과 동시에 cmd창이 뜨게 되고 알아서 설치하는 과정이 진행 되므로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그리고 위의 이미지처럼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라는 문구가 뜨면 설치가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 키보드의 아무키나 눌르면 창이 닫히고 설치가 마무리 됩니다. 

이제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설치했으니 잘 설치가 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명령어인 윈도우+R을 눌러 위와 같이 gpedit.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의 창이 뜨게 됩니다. 이렇게 창이 뜨게 되면 설치가 된 것입니다.

정보가 유용하셨다면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