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 사용 방법과 혜택 알아보기

용준이 2018. 12. 24.

날이 가면 갈수록 미디어의 소비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국내에서도 1위를 달리고 있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에 대해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유튜브는 무료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이라는 서비스가 존재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프리미엄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하는 방법과 유튜브 프리미엄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사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것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바로 휴대폰의 통신사를 LG 유플러스 이용자만 된다는 것입니다. 이벤트 기간은 2018년 8월 21일 부터 2019년 2월 20일까지 입니다. 떄문에 글을 작성하는 기준으로 약 2개월 가량 남았습니다. 사실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의 한달 월정액은 8,690원으로 3개월을 무료로 사용한다면 26.070원을 이득볼 수 있습니다. 사실 3개월을 사용하고 결제가 되기전 유튜브 프리미엄을 해지 할 수 있기 떄문에 LG 유플러스를 사용하고 계시고 유튜브를 즐겨 보신다면 지금 바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한 후 모바일에서 카드를 등록하고 정기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아래에 보이시는 것처럼 결제를 하시고 유튜브 유료 멤버쉽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첫 결제일이 표시됩니다. 저의 경우 2018년 12월 초에 결제를 진행하여 첫결제일이 2019년 2월 5일로 표시됩니다. 3개월을 무료로 사용하신 뒤 해지를 하실 분들은 제가 결제한 날을 기준으로 하루 전인 2019년 2월 4일에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에 혜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혜택


1. 유튜브에서 시청하는 모든 동영상과 음악을 광고 없이 시청 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시청할 때 처음의 5초광고와 그외 처음 시작광고 및 중간광고 역시 모두 제거 되어 흐름이 끈어지지 않고 영상을 시청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백그라운드에서 유튜브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 기존에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가 휴대폰의 화면을 끄게 되면 영상이 종료되었지만 위 이미지 상단에 백그라운드 재생 설정창에서 백그라운드 재생을 끌 것인지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사용할 떄만 사용할 것인지 항상 사용 할 것인지 설정을 하여 휴대폰의 화면이 꺼져있어도 유튜브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3.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아 오프라인 상황에서도 유튜브를 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는 항상 와이파이나 데이터등 네트워크가 연결 된 상태에서만 볼 수 있었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는 네트워크가 연결된 상태에서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아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 유튜브 뮤직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다양한 커버 노래 부터 각종 음원사이트에 있는 다양한 노래까지 유튜브 뮤직앱을 사용하여 들을 수 있습니다.

5.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BTS의 Burn The Stage나 아래의 이미지 처럼 탑 매이지먼트 같은 콘텐츠를 감상 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3개월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과 혜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