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카카오 택시 자동결제 사용하는 방법

용준이 2018. 11. 26.
요즘 카카오택시를 많이 사용하실 것 입니다. 저도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면서 택시를 잡는것도 편해서 택시를 탈 때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에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기능이 있다고 하여 카카오 택시 자동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카오 택시를 사용하기 위해 카카오T를 다운 받고 출발지와 목적지를 정하고 택시를 호출하기 전 결제방법을 선택하는 창 입니다. 결제 방법을 본인이 등록한 카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카카오 택시 자동결제를 하기 위한 모든 준비는 끝났습니다.
이 상태에서 택시를 호출하고 목적지까지 가시면 됩니다.

제가 자동결제를 이용해 택시를 탑승한 기록입니다. 현재 자동결제를 하기위해 카드를 등록하면 5000원 쿠폰을 주고 있습니다. 택시를 호출하기전 쿠폰을 등록하면 위처럼 할인되어 최종 결제 금액이 0원 이신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물론 5000원 권이라 1500원 정도 손해를 보긴 했습니다.

그리고 카카오 택시 자동결제를 이용하면 택시 탑승과 동시에 예상 결제금액의 돈이 결제가 됩니다. 이는 결제 가능여부를 확인을 위해 결제가 되는 것입니다. 이후 목적지에 더착을 하게 되면 결제금액이 다시 입금이 되고 목적지 도착과 동시에 택시 기사님께서 금액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하지만 저의 경우 5000원 할인쿠폰으로 추가 결제가 없는 것 입니다. 이렇게 돈이 갑자기 결제되도 놀라지 마시고 도착지에 도착하면 다시 돈이 입금되고 택시의 금액이 결제 되므로 기사님께 돈을 지불하지 마시고 내리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