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의 모습

용준이 2018. 11. 9.


지금까지 스마트폰의 발전은 매우 빠른 발전속도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의 발전속도도 한계에 다른 시점에서 제조사들은 새로운 기술을 필요로 하였습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폰은 접었다 펼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 새로운 기술중 한가지로 뽑힙니다. 삼성전자가 개발자 컨퍼러스에서 공개된 폴더블 스마트폰의 모습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폴더블 스마트폰을 펼친 상태에서 손에 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디스플레이를 접었다 펼 수 있는 만큼 더욱 더 커진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통해서 폴더블 스마트폰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방식은 C형이고 안으로 접는 타입인 인폴딩형을 채택하였다.

삼성의 폴더블폰은 갤럭시 F가 유력해 보입니다. 접으면 일반적인 스마트폰처럼 4.6인치의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지만 펼치게 되면 태블릿처럼 7.3인치의 큰 화면으로 끊김없이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펼친 상태에서는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 한개의 앱과 우측에 분활하여 2개를 더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내부의 디스플레이는 7.3인치 터치 일체형 플렉시블 OLED로 삼성 디스플레이에서 생산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폴더블폰이 정체된 스마트폰의 기술을 돌파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