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10 RS5 가을 업데이트 새로운 기능 소개

용준이 2018. 10. 9.

2018년 10월 2일 윈도우10 2018년 가을 업데이트 레드스톤5가 배포가 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오늘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윈도우10 레드스톤 5 1809에 새로우 기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필자가 글을 작성하고 있는 2018년 10월 8일 기준으로 윈도우10 레드스톤5의 업데이트 배포는 중단이 된 상태 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윈도우10 레드스톤5 업데이트 배포 중단 이유


1.파일 탐색기 어둡게 꾸미기

윈도우10 설정에서 개인설정에 들어와 "색"을 클릭하시면 하단에 기본 앱 모드 선택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기존에는 위에 이미지 처럼 흰색의 배경만 지원 되었지만 이번 레드스톤5에서 어둡게 변경하는 것도 가능해졌습니다. 어둡게 변경을 하실 경우 파일 탐색기와 이외의 앱들이 어두운 배경으로 변경 되게 됩니다.


2.모바일 공유

이제 안드로이드 7.0이상의 버전에서 MS계정을 이용해 휴대폰의 파일을 PC로 쉽게 전송하고 PC를 이용해 휴대폰에 문자로 문자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설치하라는 앱을 설피하게 되면 기존 안드로이드 런처가 조금 불편하게 변경되므로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강력해진 캡쳐기능

윈도우10 레드스톤5(RS5 1809)로 업데이트가 진행 되면서 이전 보다 더 쉽고 강력하게 캡쳐를 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단순 캡쳐만 가능했지만 이제는 캡쳐 이후 캡쳐 화면 위에서 선을 긋는 등의 활동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윈도우키 쉬프트 S버튼의 단축키를 활용하여 쉽게 캡쳐를 할 수 있습니다.


4.클라우드 클립보드

클립보드를 이용하여 기존보다 더 강력해진 이미지와 텍스트의 복사와 붙여넣기가 가능해집니다. 윈도우10 설정에서 시스템 클립보드에 들어오시면 "클립보드 검색 기록"이라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를 활성화 시키면 지금부터 어떠한 클립보드를 남겼는지 동기화 되어 다른 기기에서도 이를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기능을 통해 다른 기기에서 클립보드에 저장을 해두면 집에서 동기화를 통해 클립보드를 확인 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이상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한 번씩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