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10 부팅 USB만드는 방법

용준이 2018. 9. 27.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운영체제로 사용하시는 윈도우의 최신버전인 윈도우 10의 부팅USB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흔히 윈도우 10 설치 USB라고도 불리는 부팅 USB는 윈도우10의 설치파일을 USB에 담아서 컴퓨터를 부팅할 떄 부팅순서를 USB를 1번으로 하여 윈도우를 설치하거나 윈도우 재설치에 많이 사용됩니다. 그럼 윈도우10 설치와 재설치에 필요한 부팅 USB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팅USB를 만들기 위해 용량이 8GB이상의 USB가 필요하니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부팅 USB를 만들기 위한 툴을 다운받기 위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위에 링크를 누르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빨간색으로 표시된 지금 도구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파일을 다운 받으시고 파일을 실행 하시면 됩니다.

파일을 실행할경우 "몇 가지 항목을 준비하는 중" 이라는 문구와 함께 조금 기다리시면 됩니다.

조금 기다리시면 사용조건에 동의하라는 화면이 표시됩니다. 우측하단에 "동의"버튼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가시면 됩니다.

다음단계로 오시면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지금 이 PC 업그레이드"와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우리는 부팅USB를 만들 것 이기 떄문에 밑에 있는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 만들기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이단계 에서는 크게 선택 할 것이 없습니다. 언어는 한국어 에디션은 윈도우10 64비트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 이후 위에서 말씀드린 용량 8GB이상의 USB를 컴퓨터에 꽂아주시고 USB 플레시 드라이브를 선택하시고 다음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제가 꽂은 이동식 드라이브가 나오게 됩니다. 본인의 USB를 선택하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됩니다. USB의 사양에 따라 걸리는 시간이 다르기 떄문에 마칠떄 까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기다리시면 "USB 플레시 드라잉브가 준비되었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그후 마침버튼을 누르셔서 마치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이 꽂은 USB의 이름이 ESD-USB로 바뀌었을 것 입니다. 그리고 윈도우 설치나 재설치를 할떄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부팅순서 1순위를 이 부팅 디스크로 잡아서 윈도우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할 수 있는 공감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