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 라이브포토(Live Photo) 끄기

용준이 2021. 3. 29.

아이폰에는 카메라에 여러 기능이 있는데 그중 한 개의 기능이 '라이브 포토'라는 기능입니다. 라이브 포토는 카메라 셔터를 누르기 전후 1.5초간의 영상과 음성을 촬영해주는 기능입니다.

 

일반 사진보다는 전후에 영상과 음성을 촬영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용량이 더 커지게 됩니다. 그래서 아이폰에 저장용량을 많이 차지해서 저장용량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라이브 포토를 끄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만큼 라이브포토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폰 라이브 포토를 끄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라이브포토 끄기

아이폰 라이브 포토를 켜기 위해 카메라를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동그라미를 클릭하여 LIVE 끔이 표시되면 '라이브 포토' 기능이 꺼지게 됩니다.

 

 

라이브 포토 끄기 설정 유지

하지만 카메라를 껐다가 켜면 원래 설정이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라이브 포토를 끈 상태를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 카메라 > 설정 유지를 클릭하면 하단에 라이브 포토 항목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토를 끄고 다시 카메라 앱을 켜서 라이브포토를 끄면 이 설정이 유지되어 다시 카메라 앱을 켜도 라이브 포토가 꺼진 상태로 유지됩니다. 이렇게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껴거나 끌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