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갤럭시 A52 A72 공개! 스펙과 가격 정리

용준이 2021. 3. 19.

삼성이 올해 두 번째 언팩 행사를 진행하면서 중급기 라인업인 갤럭시 A시리즈를 언팩을 통해 공개하였습니다. 통상 삼성의 보급형 라인업인 갤럭시 A시리즈는 언팩이 아닌 온라인에서만 공개되곤 하는데 언팩 행사를 진행한 것으로 보아 삼성이 상당히 보급형 라인업에 신경을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언팩에서 공개된 제품은 A52, A52 5G, A72 세가지 제품으로 이 세 제품에 스펙과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A52 A72 공개

A52와 A72를 발표한 이후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이미지에 물이 스마트폰과 함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A52와 A72는 고주사율에 디스플레이와 고해상도 카메라, 플래그쉽에서만 지원했던 방수 등을 지원하며 플래그십과 중급기에서 차이를 두던 삼성이 여러 기능을 추가하여 중급기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A52 A72 디자인

이번 A52와 A72의 디자인을 보고 처음에 깜짝 놀랐습니다. 진작에 S20도 이와 같은 디자인으로 했으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디자인으로 혹평을 받지 않았을 것 같습니다. 후면에 디자인은 카메라를 제외한 카메라 섬도 후면 색상과 동일하게 하여 카메라가 더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상도 기본적인 화이트와 블랙색상, 보라색과 하늘색 등 여러 가지 색상으로 선택지의 폭을 넓혔습니다.

전면 디자인을 보면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플래그십에 비하면 베젤이 두껍지만 아쉬운 점은 상단과 하단에 베젤 두께가 달라 조금 아쉽고 상하좌우에 베젤을 같게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갤럭시 A52/A52 5G/A72 스펙

공개된 3가지 제품에 대한 스펙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모두 FHD+ 해상도에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으며 90Hz의 주사율과 A52 5G 모델에는 120Hz 주사율을 탑재하였습니다.

 

또한 쿼트카메라 탑재되어 있고 전면에도 3,2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배터리 용량도 4,500~5,000mAh로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고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A52 5G와 A72의 스펙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래그쉽 모델과 다르게 마이크로 SD까지 지원하고 갤럭시 생태계를 경험하기 위한 여러 기능과 IP67 등급에 방수를 지원합니다.

 

 

국내 출시 가격 및 예정

공개된 3가지 모델 중 현재 국내 출시될 모델을 예상해보다면 A52 5G가 유력하다고 예측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A52와 A72의 경우 팀킬이나 여러 문제로 인해 출시하지 않을 것 같고 A52 5G가 가장 유력하고 가격은 60만 원대에 출시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아직 정식 출시 일정이나 국내 출시 가격이 공개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삼성이 중급기에 많은 신경을 쓴 만큼 많은 기대가 됩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