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구글 검색 기록 삭제 및 자동 저장 끄기

용준이 2021. 2. 11.

 구글에서 여러 가지 검색을 하면 검색한 내용이 저장되어서 다른 사람이 검색할 때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고 항상 검색할 때 표시되어 불편합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와 검색할 때마자 검색 기록이 저장되는 자동저장을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

구글 검색 기록 삭제를 하기 위해서 프로필 선택 후 구글 계정 관리를 클릭합니다.

이후 좌측에 데이터 및 맞춤설정을 클릭 후 내 활동을 클릭합니다.

이후 점을 클릭 후 날짜별 활동 삭제를 클릭하여 어느 시점에 활동을 삭제할 것인지 선택을 하게 됩니다. 모든 기록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전체 기간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내가 검색한 활동을 삭제할 것인지 창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구글 자동 저장 끄기

이렇게 구글의 검색기록을 삭제하여도 앞으로 계속 검색을 하게되면 검색 기록이 남게 됩니다. 이렇게 검색 기록이 남는 것을 자동으로 저장하는 것을 꺼야 합니다. 자동 저장을 끄기 위해서 데이터 및 맞춤설정에서 웹 및 앱 활동을 클릭합니다.

이후 웹 및 앱 활동을 끄고 일시 중지하여 자동 저장을 끌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앞으로 구글에서 검색을 하여도 검색 기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모든 과정을 마치고 구글에서 검색창을 확인해보면 아무런 창이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검색 기록이 표시된다면 크롬 브라우저에 인터넷 검색 기록을 삭제해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