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카카오톡 지갑 신분증 등록방법

용준이 2021. 1. 15.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게된 요즘 시대에 카카오톡이 새로운 서비스인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을 제외한 네이버 등에서도 지갑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신분증과 각종 자격증 등을 등록하여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하고 잇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에 어떻게 가입을 하는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신분증 등록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신분증 등록방법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에 먼저 가입 후 신분증이나 자격증등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지갑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서 먼저 최신버전으로 카카오톡을 업데이트 후 기타 탭을 선택하여 지갑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이후 서비스 약관에 동의 한 후 본인 명의 휴대폰 번호로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이후 보안을 위해 My 비밀번호를 등록해야 하고 6자리의 비밀번호를 등록하게 되면 지갑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갑을 만든 뒤 기타 탭을 확인해보면 자신의 이름 옆에 뱃지가 생긴것을 확인할 수 있고 정상적으로 카카오톡 지갑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지갑을 클릭 후 등록한 비밀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화면 중앙에 이름과 생년월일이 표시되며 우측 하단에는 QR코드가 생성되고 하단에 인증시간이 표시됩니다.

 

하단에 신분증/자격증을 클릭해보면 아직 베타 버전으로 운영 중이여서 그런지 아직은 신분증과 자격증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추후 카카오톡 지갑 신분증 등록과 자격증 등록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이고 그외 학생증과 같은 지갑에 들어가는 다양한 것을 등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인증서 설정을 확인해보면 현재 인증 상태와 인증 단계, 인증 유효기간을 확인할 수 있고 공동인증서와 다르게 인증 유효기간은 2년이고 계좌 확인 여부를 통해 인증 단계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