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차단 해제방법

용준이 2020. 10. 21.

어도비 플래시를 통해 인터넷에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도비 플래시가 아닌 프로그래밍으로 구현을 할 수 있게 되었고 여러 보안 문제로 인해 2020년 말 어도비 플래시 지원을 중단하게 됩니다.

 

하지만 어도비 플래시의 지원이 중단되더라고 사용을 하고자 하는 경우 사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어도비 플래시 다운로드 방법과 보안 문제로 차단이 된 경우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다운로드

어도비 플래시 다운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검색창에 어도바 플래시 플레이어를 검색하면 상단에 검색되어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링크를 클릭하여 어도비 플래시를 다운받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에서 어도비 플래시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 상단에 선택 옵션을 체크 해제 후 아래 다운 버튼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두 개의 보안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경우 보안 프로그램 간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한 후 바탕화면에서 설치를 진행하면 쉽게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운이 완료됩니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차단 해제방법

간혹 브라우저에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보안 문제로 차단되어 있는 경우 차단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크롬 브라우저 기준 우측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크롬 브라우저 설정에서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을 클릭합니다.

사이트 설정에서 콘텐츠에 플래시 부분을 클릭합니다.

플래시에서 해당 단추를 끄면 어도비 플래시 차단이 해제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차단을 해제한다고 모두 해제되는 것이 아니라 필요시 상단에서 매번 허용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