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운전면허 1종보통 취득과정 - 신체검사 및 필기편

용준이 2020. 8. 24.

필자는 이번 방학을 맞아서 운전면허를 취득하기로 하고 운전면허 1종 보통을 취득하기 위해 운전면허 학원에 등록을 하였다. 운전면허 1종 보통을 취득하는 과정을 세 파트로 나누어 글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그중에 이번에 작성할 글은 필기편으로 학과 교육과 신체검사, 학과 시험을 중점으로 작성해보고자 한다.

 

 

운전면허 1종보통 취득과정 - 학과교육

필자는 운전면허 학원에 방문 후 운전면허 취득과정에 대해 설명을 듣고 먼저 학과교육을 들었는데 내가 등록한 운전면허 학원은 학과교육을 듣기 전에 장내기능 연습날을 잡기도 하였는데 순서대로 학과시험 합격 후 장내기능 연습날을 잡을 수 있었다.

 

운전면허 학원 한쪽에 학과 교육을 위한 장소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는데 3시간을 들어야하는데 생각보다 지루했다.

 

 

운전면허 1종보통 취득과정 - 신체검사

사실 운전면허 학원에 등록을 하고 가장 먼저 한 것은 신체검사를 위해 병원에 방문하는 것이었다. 학원에 오전 10시 정도에 방문을 하고 학원 등록을 마치고 10시 30분 정도 되었는데 학과교육이 시간표대로 진행되어 오후에 학과 1, 2, 3을 모두 듣기 위해 가장 먼저 근처 병원에 방문하여 신체검사를 받았다.

 

신체검사 비용은 병원마다 다르다고 하는데 운전면허 신체검사를 받으러 왔다고하니 5,000원과 신분증을 제출하고 위에 응시표를 작성하고 시력검사와 청력검사를 마치고 모든 검사를 마쳤다. 사실 위에 작성하는 응시표는 4쪽으로 되어있는데 필기를 접수하고 받으니 2쪽(1장)은 접수를 하면서 떼어갔다.

 

 

운전면허 1종보통 취득과정 - 필기

제가 필기를 공부한 방법은 어플을 통해서 몇 번 문제를 풀어보고 쉽게 취득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공부한 어플은 운전면허 PLUS라는 어플이고 모의 고사, 유형별 문제, 가장 많이 틀리는 문제로 나뉘어 있으며 모의고사 40문제를 풀어서 몇 점이 나오는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모의고사를 3번정도 풀고 유형별 학습에서 문장형(4지 1답)을 101문제 정도 풀었고 가장 많이 틀리는 문제를 약 40문 제정도 풀었습니다. 

 

그리고 필자는 운전면허 학원에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에 운전면허시험장으로 가서 필시시험을 볼 수 있는데 필자가 사는 곳에 출장으로 필기시험을 보러 와서 그때에 맞춰 시험을 보러 갔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쉽게 필기를 합격할 수 있었고 저는 89점으로 쉽게 통과할 수 있었습니다. 추후 장내 기능시험과 도로주행후기로 찾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