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시기는 지금 -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인상

용준이 2020. 8. 15.

유튜브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광고를 시청 후 무료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스킵할 수 없는 광고가 늘어가고 광고의 시간이 늘어나고 영상 중간에 광고가 추가되면서 광고를 보지 않는 유튜브 프리미엄에 대한 사용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의 가격이 인상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어떤 내용으로 유튜브 멤버십의 가격이 인상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측에서 지난 7월 31일 유튜브 뮤직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더욱 집중하기 위해 유료 구독 서비스로 전환된다는 이메일을 발송하였습니다.

 

물론 유튜브 뮤직의 유료화는 국내 뿐아니라 해외에서도 이런 정책이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2020년 9월 2일부터 멤버십 회원이 아닌 경우 유튜브 뮤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유튜브 프리미엄의 이용가격도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의 월 이용 가격은 월 7,900원으로 부가세를 포함하면 8,690원이지만 오는 9월 2일부터 9500원으로 인상되어 부가세를 포함하면 10,450원으로 가격이 인상됩니다.

 

하지만 기존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기존 가격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을 고민하고 있다면 9월 2일 이전에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것이 적기이다.

또한 유튜브에서는 9월 말 영상에 사용자들이 직접 자막을 작성해주는 커뮤니티 자막 기능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로 인해 사용자들이 등록한 자막을 사용할 수 없어 채널 소유자가 직접 만든 자막이나 자동 자막 등의 서비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