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방법

용준이 2020. 8. 5.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다양한 곳에서 본인을 인증하는 수단으로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공인인증서 이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는데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사용을 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는 다양한 은행 중 한 곳에서만 발급이 가능하고 다른 은행에서 사용할 때는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하나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사용하고 있는데 주거래 은행을 신한은행으로 변경하면서 인증서 갱신을 계속해서 하나은행에서 해야 하기 때문에 신한은행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재발급 방법

하나은행의 공인인증서와 신한은행의 공인인증서를 모두 발급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신한은행에 방문 후 인터넷 뱅킹과 공인인증서 사용을 신청하고 하나은행 공인인증서를 폐기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거나 재발급받으면 됩니다.

 

신한은행 쏠 앱에 접속 후 우측상단에 메뉴를 클릭한 다음 인증/보안을 클릭하면 상단에 인증서 발급/재발급 항목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발급에 대한 이용 약관을 동의 후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추가 인증 방법을 선택합니다.

필자의 경우 ARS인증을 진행하였으며 인증 완료 후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 설정과 보안카드로 인증 후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인증서 관리에 들어가면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받아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공인인증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으로 다운을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