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티플러스 eSIM 요금제와 사용방법

용준이 2020. 7. 26.

아이폰을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에 관심이 많으신 분은 eSIM이 무엇인지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eSIM은 물리적인 유심이 아니라 디바이스 내부에 디지털 심을 다운로드하여 1개의 스마트폰으로 2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이런 eSIM 서비스를 국내 통신사들이 서비스 하지 않아 국내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었는데 이번에 알뜰폰 통신사인 티플러스에서 eSIM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eSIM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티플러스 eSIM 사용방법

티플러스의 eSIM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티플러스 홈페이지에 접속 후 순서에 맞게 서비스 신청 후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티플러스 홈페이지로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eSIM 서비스는 위에서도 간단하게 설명을 했지만 하나에 스마트폰에 물리적인 심과 eSIM을 모두 사용하는 듀얼 심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으로 두 개의 번호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eSIM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국내에 출시된 아이폰 모델에 한에서만 사용을 할 수 있는데 아이폰 XS 시리즈와 XR, 아이폰 11 시리즈 그리고 아이폰 SE 2세대에서만 지원을 합니다. 국내 통신사에서 eSIM을 지원하지 않으니 국내 제조사는 듀얼 심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을 출시하기 때문에 아직은 듀얼심을 지원하는 아이폰만 지원합니다.

eSIM을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편합니다. 이용할 요금제를 선택 후 신청을 한 후 개통 및 결제가 되면 이메일을 수신한 후 발송된 QR코드를 촬영하여 eSIM을 다운로드하면 끝나게 됩니다.

eSIM의 대표 요금제를 살펴보면 통화만 100 분할 수 있는 월 2,900원 요금제와 음성과 문자는 무제한이고 데이터는 300MB만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는 14,200원, 데이터 무제한에 통화와 문자가 100분과 100건인 요금제는 25,300원, 전화, 문자, 데이터가 모두 무제한인 요금제는 월 33,000원에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UNDERkg 유튜브 캡쳐]

언더케이지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의 캡처 화면을 보면 결제 완료 후 전송된 QR코드를 셀룰러 요금제 추가를 통해 촬영하면 eSIM아 다운로드되어 두 개의 회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번 촬영한 QR코드는 다시 사용을 할 수 없으며 eSIM을 재발급받을 경우 수수료가 청구됩니다.

 

 

티플러스 eSIM 요금제

eSIM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 전체를 보면 음성과 문자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월 2,900원 요금제부터 음성과 문자,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월 33,000원 요금제까지 매우 다양한 요금제를 본인의 사용 환경에 맞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성과 문자, 데이터가 모두 무제한인 요금제이지만 알뜰폰이기 때문에 월 3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는 가격적으로 매우 저렴해서 업무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분이나 별도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에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치며

국내에서 처음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eSIM 서비스를 시작으로 이제 국내 3대 통신사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eSIM을 서비스를 시작하면 좋겠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