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Hardware

삼성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EB-U1200 개봉 및 사용기

용준이 2020. 7. 14.

스마트폰이 보급되면서 보조배터리 역시 생활에 필수품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가성비 보조배터리로 샤오미의 보조배터리가 유명한데 삼성의 보조배터리이면서도 가격은 저렴한 삼성의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EB-U1200를 얻게 되었습니다.

현재 필자도 개인적으로 삼성의 보조배터리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선충전은 지원하지 않는 10000mAh를 사용하고 있는데 무선충전 패드가 포함된 EB-U1200에 개봉기와 사용기를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EB-U1200 개봉기

제품 박스에 전면과 후면 박스는 생각보다 깔끔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전면에는 제품에 이미지와 간단한 특징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에 후면에는 제품에 세부 스펙과 제품을 활용하여 사용하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인증을 받은 마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제품 박스 뒤에는 세부 스펙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입출력 모두 15W 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무선충전 역시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무선충전으로 충전을 해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내부 구성품을 보면 제품인 비닐에 포장이 되어 있고 USB to C 케이블과 간단 사용설명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만큼 별다른 구성품은 제공되지 않고 C타입 케이블만 제공됩니다.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는 간단 사용설명서를 살펴보면 제품에 각 명칭에 대한 설명과 배터리 충전 방법과 배터리 잔량 확인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잔량은 상태 표시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70~100%는 4개가 켜지고 40~70%는 3개가 켜지고 20~40%는 2개가 켜지고 5~20%는 1개가 켜집니다. 그리고 0~5%로 배터리가 거의 없는 경우 1개가 깜빡여서 배터리 잔량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제품에 디자인을 살펴보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이전 세대의 EB-P1100C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고 크게 다른 점은 후면에 무선충전 패드가 있다는 점입니다.

바디는 약간 메탈 느낌의 소재로 되어 있고 삼성 로고와 보조배터리의 용량이 적혀있습니다.

보조배터리의 입출력 부분을 살펴보면 USB 단자 1개와 C타입 포트가 1개 있으며 상태 표시등과 버튼, LED 등이 있습니다. 

C to C 케이블을 통해서도 충전이 되는지 확인을 해보았는데 "고전력 USB 기기가 연결되었습니다"라는 안내가 표시되고 스마트폰은 충전을 되지 않았습니다.

반대쪽에는 KC인증 마크와 무선충전 Qi마크, 그리고 입출력 전압이 적혀있습니다.

 

 

삼성 무선충전 보조배터리 EB-U1200 사용기

보조배터리를 개봉하고 바로 사용을 할 수는 없었습니다. 해당 제품의 제조일자는 2020년 4월이었지만 배터리 잔량이 없어서 충전 후 사용을 해야 했습니다.

보조배터리 충전 후 바로 무선충전 패드 위에 스마트폰을 올려보았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의 잔량이 35%인 상태에서 고속 무선충전이 지원되고 남은 충전시간은 1시간 47분이었습니다.

그리고 케이블을 통해서 유선 충전을 해보았는데 역시 15W로 고속 충전이 지원되고 남은 충전시간은 1시간 10분으로 무선충전보다 47분 더 빨리 충전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제가 기존에 사용 중인 EB-P1100C 제품보다 크게 다른 점은 없지만 반대편에 무선충전 패드가 있기 때문에 미끄럼 방지가 되고 유선 충전을 통해 스마트폰을 충전하면서 갤럭시 버즈와 갤럭시 워치 등 Qi 방식으로 무선충전이 되는 기기를 무선충전에 올려놓아도 동시에 충전이 되기 때문에 급하게 충전을 해야 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