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페이스북

페이스북 친구목록 숨기는 방법

용준이 2020. 5. 1.

페이스북을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처음에는 본인과 친구인 친구의 목록이 전체 공개로 설정이 되어 있어 모든 사람이 나의 친구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구 목록 역시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개인정보 설정에서 친구 목록을 숨길 수 있는데 친구 목록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오록 하겠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숨기기

본인과 친구가 된 친구 목록을 숨기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우측 탭을 클릭하고 설정과 공개범위 > 공개 범위 설정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공개범위 탭이 있는데 그 아래 '중요한 공개 범위 설정 검토'를 클릭합니다. 공개범위에는 많은 종류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내가 공유하는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을 클릭합니다.

 

그럼 내가 공유하는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에 대한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계속을 클릭하면 나의 프로필 정보의 공개범위를 설정할 수 있고 가장 아래에 프로필에 있는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 항목에 공개범위를 나만보기로 설정합니다.

 

이후 게시물과 차단과 관련하여 이후 공개범위를 지정하고 다음을 클릭하면 친구목록을 숨기는 것에 대한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렇게 친구 목록을 나만 보기로 설정하면 친구 목록을 다른 친구들이 볼 수 없게 됩니다.

 

 

마무리

페이스북에서 친구목록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공개 범위 설정을 통해 다른 친구들에게 나의 친구 목록을 비공개로 하고 싶다면 설정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