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블로그 이야기

구글 퍼블리셔 툴바로 애드센스 수익 확인과 부정클릭 방지하기

용준이 2019. 12. 23.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로 수익을 얻고 계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자신의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아놓으면 한 가지 조심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면 부정클릭으로 애드센스 계정이 정지될 수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부정클릭을 막는 동시에 애드센스의 수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크롬 브라우저에 설치하고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명에 앞서 크롬 브라우저에 툴바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우측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하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구글 퍼블리셔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하거나 필자가 링크를 걸어둔 이 곳을 클릭하여 바로 이동하여 크롬에 추가를 클릭하여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 설치가 완료되면 우측상단에 새로운 아이콘이 생성되며 이곳을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널리틱스 항목에 "사용"을 클릭하여 현재 사용중인 애드센스 계정과 애널리틱스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마치고 다시 아이콘을 클릭하면 현재 예상 수익을 실시간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특정 게시물의 url을 등록하여 게시물별 수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부정클릭 방지

자신의 블로그를 관리하고 스마트폰으로도 자신의 블로그를 확인하다 보면 가끔씩 자신의 블로그의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부정 클릭으로 계정이 정지되는 경우가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사람도 동물이다 보니 스크롤을 내리며 실수로 클릭할 수 있고 졸려서 클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정클릭을 구글 퍼블리셔 툴바로 방지할 수 있는데요.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클릭하고 톱니바퀴 아이콘에서 사이트를 클릭하여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추가합니다.

그리고 광고 오버레이를 켜게되면 자신의 블로그에 달린 광고의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리고 블로그의 광고의 크기와 설정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녹색으로 변한 광고 위에 마우스로 클릭하면 광고의 세부 정보로 이동하게 됩니다.

광고의 세부정보로 이동하게 되면 광고의 크기와 광고 이름 예상 수익과 게재 비율 등 광고에 대한 통계와 함께 광고주까지 확인을 할 수 있고 필요 없는 광고라고 생각되면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의 광고가 녹색으로 표시되고 녹색의 광고를 혹시라도 클릭했을 경우 광고 세부정보를 확인하는 창이 표시되기 때문에 부정클릭으로 인한 계정 정지의 확률이 낮아집니다. 하지만 블로그의 광고의 수가 많은 경우 광고 오버레이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점은 참고하시고 광고의 수를 줄일 필요가 있습니다.

 

마무리

구글 퍼블리셔 툴바로 실시간 수익을 확인하고 부정클릭을 막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고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이라면 필수로 사용해야 하는 확장 프로그램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사용하지 않으셨던 분들을 설치하여 부정클릭을 막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