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새로운 디자인이 추가된 토스카드 혜택 총 정리

용준이 2019. 12. 13.

은행이 아닌 간편 페이 서비스에서도 오프라인에서 쉽게 결제를 할 수 있도록 신용/체크카드 발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없이 쉽게 송금을 하고 계좌 조회 및 지출 내역을 보고서로 확인할 수 있는 토스에서도 토스 카드를 출시하였습니다. 최근 토스 카드에 새로운 색상이 추가되었는데요. 새롭게 추가된 색상은 무엇이고 토스 카드에 혜택은 무엇인지 모두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로라 색상의 토스 카드

기존에 토스 카드는 블랙과 실버 색상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 새로운 "오로라"색상의 카드가 추가되면서 반짝반짝한 색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 주변 지인들의 오로라 색상의 토스 카드를 봐보니 영롱하고 색이 정말 예쁘게 잘 나온 색 같았습니다.

 

캐시백

 

토스 카드의 대표적인 첫 번째 혜택은 캐시백입니다. 모든 곳에서 최대 0.4%를 캐시백 받거나 편의점, 커피, 마트, 택시에서 10% 캐시백을 받는 항목을 선택하여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항목은 한 달에 한 번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스 카드 혜택이 무서운 이유는 이런 캐시백 혜택과 함께 하단에 혜택은 계속해서 추가된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어떤 혜택이 추가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최대 0.4%의 캐시백은 주말과 공휴일에 캐시백이 되는 것입니다. 평일에는 0.2%가 캐시백이 되는데요 평일 0.4%가 아닌 주말과 공휴일에 캐시백이 높은 것은 장점인 것 같습니다.

모든 곳에서 캐시백을 받는 것을 선택한 경우 실적 30만 원을 넘으면 추가로 받을 수 있는데 통신비 5천 원, 영화 4천 원, G마켓, 옥션, CJ몰, SSG에서 5천 원 GS칼텍스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에서 3천 원, 신라면세점에서는 1만 원을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항목별로 조건이 있기 때문에 캐시백 조건을 잘 살피시고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 총한도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에서 10% 캐시백 항목을 선택하면 GS25, 세븐일레븐, CU, 이마트 24에서 10%씩 캐시백이 되며 이 역시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 한도가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커피에서 10% 캐시백을 선택하면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이디야, 커피빈, 할리스에서 10%씩 캐시백이 되며 역시 이용실적에 따라 캐시백의 총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마트 역시 일상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10%씩 캐시백을 받을 수 있으며 캐시백 한도는 편의점과 커피와 동일합니다.

택시의 경우 5천 원 이상 결제할 경우 10%가 캐시백 되며 앞선 항목들과 캐시백의 총한도는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하철 편의점 ATM  ATM 수수료 무료

두 번째 토스 카드의 혜택은 전국 편의점과 지하철 ATM기기에서 출금을 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편의점과 지하철의 ATM기기에서 인출을 하면 수수료가 비싼데 무료라고 하니 현금 인출용으로 토스 카드를 만드시는 분도 계십니다. 하지만 ATM 인출 수수료 면제는 2019년 12월 31일까지 무료로 지원된다고 하니 이 점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해외 결제 수수료 면제 & 잔돈 자동 저축

우리가 해외에서 결제를 하면 수수료가 붙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토스 카드는 국내외 겸용 카드를 사용하여 해외 결제를 할 경우 수수료가 면제됩니다. 이 혜택은 아마존과 같은 해외에서 직구를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큰 장점일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혜택 역시 회사가 별도 고지하기 전까지 제공을 한다고 하니 이 점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자동 저축 기능을 통해서 4,300원이 결제되면 700원이 자동으로 저축되는 잔돈 자동 저축 기능으로 잔돈을 저축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토스카드에 새롭게 추가된 색상인 "오오라"색상과 토스 카드에 혜택에 대하여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토스 카드는 사용자의 사용에 맞추어 가맹점에서 사용을 할 경우 "캐시백"혜택이 좋습니다. 평일에 0.2% 캐시백이고 주말에 0.4% 캐시백이라는 점도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하철과 편의점 ATM에서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도 큰 메리트입니다. 하지만 특정 혜택이 회사가 고지할 경우 변경될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은 아쉬운 느낌입니다. 

 

관련 글
2019/08/14 - 무료 송금 어플 토스 기능과 사용법 알아보기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