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LG V50S ThinQ 특징과 스펙 알아보기

용준이 2019. 10. 20.

LG전자가 삼성의 갤럭시 노트10과 아이폰 11 시리즈에 대응하기 위해 V50S ThinQ를 공개하였다. 이번에 공개된 V50S는 이전 V50과 다르게 듀얼 스크린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삼성이 공개한 갤럭시 폴드가 흥행을 하고 있는 가운데 LG는 듀얼스크린을 채택하고 무상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다.

V50S의 특징과 스펙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특징

새로워진 듀얼스크린

[이미지= LG전자 V50S 공식 홈페이지]
 

이번에 듀얼 스크린은 이전보다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게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외부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알침창이 추가되었고 듀얼 스크린의 디스플레이 역시 본체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동일한 화질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V50에서는 제한된 각도로 많은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제는 360도까지 펼칠 수 있어 다양한 상황에서 알맞게 각도를 조절하여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지= LG전자 V50S 공식 홈페이지]

듀얼 스크린으로 2개의 화면에서 다른 2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고 다른 화면에서 캡처한 이미지를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듀얼 스크린에 특정 앱을 설정하면 특정앱을 실행할 때 듀얼 스크린에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성능의 카메라

[이미지= LG전자 V50S 공식 홈페이지]

전면과 후면에 큰 픽셀의 카메라가 탑재되어 야간 촬영도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AI가 움직이는 피사체를 인식하여 흔들림 없는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인 듀얼 스크린을 활용해 반사판으로 사용하여 ASMR기능 활성화를 통해 작은 소리도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에 최적화된 디자인

[이미지= LG전자 V50S 공식 홈페이지]

LG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의 공통적인 바람이자 LG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유저의 공통적인 이유는 바로 UI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한 손으로 조작하기 쉽도록 조작부를 하단에 배치하고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카드타입 방식의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의 ONE UI처럼 콘텐츠에 집중하고 한손으로 조작을 위해 상단에는 크고 굵게 표현하여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는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ONE UI와는 분명 차이가 있지만 상단에 조금의 여백을 두어 조작부를 조금 아래로 내린 것 같습니다.

둥근 모듈형 디자인과 고채도 컬러 아이콘을 아이콘을 적용하였습니다.

편의사항

[이미지= LG전자 V50S 공식 홈페이지]
 

LG는 이전 V50에서도 후면이 매끈한 언더 글라스 디자인을 강조하였습니다.

삼성과 아이폰에 후면 카메라가 툭 뒤어나온 이른바 '카툭튀' 때문에 조금은 불편한 점이 있었으나 LG는 V50S에서도 언더 글라스 디자인을 채택하여 후면에 카메라가 튀어나오지 않도록 디자인하고 4면 언더 글라스를 적용하였습니다.

IP68등급의 방수방진과 미국의 국방부 기준을 통과한 밀리터리 스펙으로 강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어 충격에 강해 파손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미지= LG전자 V50S 공식 홈페이지]

5G에 맞아 다양한 5G 콘텐츠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맞게 더욱 실감 나게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오디오를 탑재하였습니다.

Hi-Fi 쿼드 DAC, 스테레오 스피커, Meridian 튜닝, DTS:X 3D 서라운드를 적용하여 V50S는 좋은 소리를 들려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펙

 
LG V50S ThinQ
AP
퀄컴 스냅드래곤 855
디스플레이
6.4인치 OLED FHD+ (2340X1080)
카메라
전면
일반카메라 3,200만화소(오토 포커스 미지원)
후면
일반카메라 1,200만화소, 초광각카메라 1,300만화소
(오토포커스 지원)
크기&무게
159.3 x 75.8 x 8.4mm, 192g
메모리
내장 메모리
256GB UFS2.1
RAM
8GB
배터리
4,000mAh
OS
안드로이드 9.0 파이
가격
119만 9천원

AP는 퀄컴에 스냅드래곤 855가 탑재되었다. 최신 프로세서인 855+를 탑재하지 않는 것이 조금은 아쉽다.

디스플레이는 6.4인치의 FHD+해상도의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고 카메라는 전면 3,200만 화소, 후면 1,200만 화소 일반 카메라와 1,3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가 탑재되었다.

내장 메모리는 256GB이고 8GB의 RAM이 탑재되었다. 배터리는 4,000mAh 용량이 탑재되고 출고가는 119만 9천 원이다.

정리

LG전자가 삼성과 애플에 대응하기 위해 V50S를 출시하였습니다. LG는 폴더블 스마트폰 대신 듀얼 스크린을 채택하여 2019년 초 많은 질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폴드에 결함으로 출시가 지연되자 확실하지 않은 시장인만큼 듀얼스크린도 나쁘지 않는 선택이라는 평이 있었습니다.

이번 듀얼 스크린은 V50에서 아쉬웠던 부분을 개선하여 외부에서 알림을 확인하고 360도 회전이 가능하고 본체와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듀얼 스크린을 무료로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추가 지출을 막았습니다. UI 역시 개선되어 상당히 기본기가 좋은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많은 도움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클릭 부탁드립니다.

관련 글

 

LG V50 ThinQ 공개! 특징과 스펙 살펴보기

LG V50 ThinQ 특징 2월 24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2019 바르셀로나 개막 하루전 LG G8과 V50이 동시에 공개 되었다. LG전자는 기존에 G시리즈는 상반기에 공개하고 V시리즈는 하반기에 공개하였는데..

joonyong.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