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Windows

윈도우 부팅시 크롬 자동시작과 자동으로 탭이 복원되는 문제 해결하기

용준이 2019. 9. 6.

필자는 현재 인터넷 브라우져로 구글 크롬과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언제부터 인지 윈도우를 부팅할 때 크롬 브라우저가 함께 실행이 되는 문제가 발생하였다. 필자는 시작 프로그램 관리에서 크롬을 '사용안함'으로 바꾸었지만 계속해서 크롬 브라우저는 부팅과 함게 동시에 실행이 되고 있다.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윈도우 부팅시 크롬 자동 시작

윈도우 검색창에서 설정을 검색하거나 윈도우 로고버튼을 클릭하여 윈도우 설정으로 들어간다. 이후 '계정'을 클릭한다.

계정에 '로그인 옵션' 탭을 선택한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개인정보 항목에 '업데이트하거나 다시 시작한 후 내 고그인 정보를 사용하여 내 장치 설정을 완료하고 내 앱을 다시 엽니다' 항목을 찾아 '끔'으로 설정을 합니다. 내가 로그인한 정보를 사용하여 마지막에 크롬을 사용하였다면 윈도우 부팅과 함께 다시 크롬을 시작하는 옵션인 것이다. 이를 끄게 되면 윈도우 부팅시 크롬이 함께 시작되는 문제는 해결 될 것이다.

 

크롬 시작시 이전에 사용하는 탭이 복원되는 문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면서 많은 탭을 사용하고 크롬을 종료하고 다시 크롬을 시작하는 경우가 있다. 이때 이전에 사용했던 탭이 다시 시작되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 크롬의 설정을 통해 해결 할 수 있다.  chrome://settings/에 접속하거나 크롬 우측상단에 점세개를 눌러 크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후 스크롤을 내려 고급을 누르고 아래에 '시스템'에 '크롬 종료 후에도 백그라운드 앱을 계속 실행'항목을 해제하면 문제는 해결됩니다. 크롬 브라우저가 백그라운드에서도 앱을 계속 실행하여 실행했던 탭을 기억하고 있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