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 끄는방법

용준이 2023. 5. 13.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ios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계속해서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부분이 강화가 되고 있습니다. ios16 업데이트 이후 복사 후 붙여넣기 시 동작을 허용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계속 표시되어 불편을 겪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 아이폰 ios16 이후 붙여넣기 허용 팝업을 끄는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붙여넣기 허용 팝업창 끄는방법

붙여넣기 동작을 허용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을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할 앱을 실행하면 표시가 되게 됩니다. 대표적으로 계좌번호를 카카오톡으로 받아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하는 은행 어플과 같은 금융 어플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계좌번호를 복사 후 붙여넣기를 하기 위해서 항상 붙여넣기 허용을 클릭해주어야 합니다.

팝업창을 끄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붙여넣기를 해야하는 어플에 설정에서 옵션을 변경해주면 되는데 '토스'와 같은 붙여넣기를 해야하는 어플에 설정을 들어가면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 항목이 있는데 해당 항목을 '묻기'에서 '허용'으로 변경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다른 앱에서 붙여넣기를 허용으로 바꾸어 주면 붙여넣기 동작을 허용할 것인지 묻는 팝업창을 표시되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개별적으로 모든 앱에서 설정을 바꾸어 주어야 하는 번거로움은 있습니다.

 

그동안 팝업이 떠서 불편하셨던 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