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교체 Tuva 서비스센터 방문 후기

용준이 2023. 2. 22.

지난번 애플의 아이폰 배터리 교체 가격 인상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사실 필자도 아이폰12 프로를 2020년 12월에 구매하여 2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아이폰 15 시리즈가 공개된 이후 기변을 하려고 했으나 환율이 너무나 올라 아이폰의 가격이 많이 올라가게 되면서 조금 더 아이폰12 프로를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지난 2년간 사용하면서  배터리 성능 86%, 배터리 사이클 약 660회정도로 배터리의 성능이 많이 줄어들게 되었고 기변 없이 아이폰을 더 사용하기로 마음을 먹고 애플의 배터리 교체 가격 인상 소식에 배터리를 미리 교체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근처에 있는 투바 서비스센터에 예약을 하고 배터리 교체를 받고 왔는데 그 후기와 어떤 과정이 있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12 프로 배터리 교체

서비스센터 방문 전 준비사항

애플 지원에서 서비스 센터 예약을 하는데 예약을 하고 나니 금세 예약 자리가 사라지는 것을 보고 예약을 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렇게 예약을 하고 예약날 당일 아침 서비스센터 예약 문자가 왔고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기 전 몇 가지 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1. 나의 찾기 해제

2. 아이폰 백업

아이폰 수리 시 아이폰에 데이터가 날아갈 수 있어 백업을 권장하고 있는데 날아간 데이터에 대해서는 서비스센터에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고 한다. 다만 필자의 경우 배터리 교체 후 데이터는 날아가지 않았다.

다만 배터리 교체 시 디스플레이를 열을 가해 분해를 해야하기 때문에 액정에 붙어있는 필름을 떼어내야 한다.

다음으로 나의 찾기를 해제하는 것인데 아이폰 수리를 위해서는 해당 기능이 해제되어 있어야 된다고 한다. 해당 기능해제를 위해서는 애플 계정의 비밀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서비스센터 방문 직전 해제를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나의 찾기 기능을 해제하는 방법은 아이폰 설정 > 애플 계정을 클릭한다.

이후 나의 찾기 > 나의 iPhone 찾기에서 나의 iPhone 찾기를 버튼을 크게 되면 애플 ID 비밀번호 입력 후 해당 기능을 끌 수 있다.

 

 

배터리 교체 전 후 성능 비교

필자의 경우 배터리 교체 전 86%이던 성능이 교체 이후 100%로 정상작으로 교체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 사이클을 확인할 수 있는 단축어로 확인을 해보니 배터리 성능 86%, 배터리 사이클 664회에서 배터리 성능 104%, 배터리 사이클 0회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방법

아이폰12 프로를 구매한지도 어느덧 약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시간이 어느 정도 지나다 보니 아이폰의 배터리 수명도 처음보다 많이 줄어든 것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joonyong.tistory.com

배터리를 교체하고 나니 아이폰 정보에 부품 및 서비스 기록이 생겼고 애플의 정품 부품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배터리 교체 이후 투바 애플 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받은 내용에 대해 안내을 해주는 카톡이 왔다.

 

 

투바 서비스센터 후기

서비스센터에 방문한 후기를 한줄로 요약하자면 예약을 해도 생각보다 배터리를 교체하는데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다는 것이다. 필자는 오후 4시에 예약을 하고 실제로 방문한 시간은 3시 40분정도 된다.

방문을 하고 나서 체크인을 하니 10분정도 후에 이름을 호명해 서비스받을 내용에 대해 말을 하였고 배터리 성능이 낮은 편이 아니라 배터리 교체 이후 성능 체감을 못할 수도 있다는 것과 수리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 등 다양하게 설명을 받고 수리가 가능한지 확인을 하는 동안 잠시 기다렸는데 결론적으로 4시 10분에 최종적으로 접수가 되고 배터리 교체가 시작되었다.

이후 배터리 교체에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되어 5시 30분에 찾으러 오라는 안내를 받았다. 그렇게 배터리를 교체받고 결제를 하고 아이폰을 받았다.

전반적으로 방문한 사람은 많은데 사람이 부족해 생각보다 오래 걸리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고 예약 없이 방문을 할 경우 너무나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아무래도 예약을 한 고객이 있다면 먼저 접수가 되기 때문에 계속해서 뒤로 밀리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배터리를 교체 후 휴대폰을 받으니 22%정도 충전이 되어 있었는데 한 번도 충전하지 않은 완전 새 배터리로 교체가 되어서 그런 것이라고 한다.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좋았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가능하면 꼭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