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애드센스

티스토리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 확인 하는 방법

용준이 2019. 6. 11.

오랜만에 구글 애드센스와 티스토리에 관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을 받아 광고를 개제하여 수익을 얻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글을 작성하고 어떤 글이 인기가 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하아 티스토리 블로그에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하여 가장 인기있는 글과 수익이 많이 발생하는 글을 확인 할 수 있어 어떤 글이 자신의 블로그에서 인기가 있는지 확인 을 할 수있습니다. 이외에도 구글 애널리틱스에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페이지별 애드센스 수익을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구글 애널리틱스로 이동 가능합니다.

https://analytics.google.com/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하여 좌측 사이드바에 맞춤설정 대시보드를 클릭합니다. 만일 이미 대시보드에 다양한 위젯을 사용하고 있다면 위젯 추가를 눌러 위젯을 추가합니다.

그러면 좌측에 빨간색으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그럼 위처럼 위젯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젯의 이름을 자신이 알아볼 수 있게 작성하고 저는 표가 확인하는 것이 가장 깔끔 해고 보기 편해서 표로 정하고 빨간색으로 표시된 것처럼 페이지를 기준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선택하고 아래에 저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대시보드에서 위젯을 통해 페이지별 수익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 우측 상단에 기간 선택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지별 수익을 확인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 버튼 한 번씩 클릭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