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갤럭시 언팩 2019] 갤럭시 폴드에 관한 모든 내용 정리(특징,스펙, 가격,출시일)

용준이 2019. 2. 22.

갤럭시 폴드 내용정리

현지 시간 2월 20일 미국의 샌프란시스코에서 갤럭시 언팩2019 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는 삼성의 첫번째 폴더블 폰과 갤럭시 S10 시리즈, 갤럭시 아이콘 X의 후속작인 갤럭시 버드, 웨어러블 기기인 갤럭시 워치 액티브와 갤럭시 핏,갤럭시 핏e를 공개하였습니다.

 많은 제품을 공개하였기 때문에 차차 다른 제품에 대해 알아보고 갤럭시 언팩 2019 행사에서 가장 첫번째로 공개된 갤럭시 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에 보이시는 이미지가 갤럭시 폴드의 이미지 입니다. 삼성의 첫번째 폴더블 폰으로 안으로 접는 인폴딩 방식입니다. 

특징

갤럭시 폴드의 가장 큰 특징은 디스플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2개가 탑재된 갤럭시 폴드는 커버 디스플레이는 4.6인치 내부에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7.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접었다 펴는 폴더블 스마트폰인 만큼 힌지 시스템이 추가되어 튼튼한 내구성으로 몇만번을 접어도 내구성에 문제가 없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또한 커버 디스플레이에서 내부에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로 전환 될 때 화면의 크기와 해상도가 바뀌는 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빠른 전환속도를 보여줍니다.

두번째로 3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 할 수 있는 멀티 태스킹입니다. 좌측에서 길게 유튜브를 보면서 우측에서 메시지와 구글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이 3개의 앱은 위치를 자유롭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스펙, 가격, 출시일

이번 갤럭시 폴드의 스펙은 7nm의 CPU와 총6개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외부에 3개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내부에 2개 외부 커버 디스플레이에 1개가 탑재됩니다. 배터리는 경첩을 중심으로 좌우에 1개씩 총 2개가 탑재되어 있으며 총 4380mAh입니다. 또한 12GB의 램과 512GB의 스토리지를 가지고 있으며 가격은 1,980달러로 한화로 220만원을 조금 넘길 것으로 예상되며 갤럭시 폴드의 출시일은 4월 26일입니다.

갤럭시 폴드의 색상은  스페이스 실버(Space Silver)와 코스모스,블랙(Cosmos Black), 마션 그린(Martian Green), 아스트로 블루(Astro Blue)색상으로 4종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마무리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폴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스펙에 있어 세부 스펙이 공개된 것은 아니지만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이 공개되며 폴더블 스마트폰이 침채된 스마트폰 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줄기 많은 기대가 됩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