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파이 (9.0) 업데이트 대상과 안드로이드 파이 기능

용준이 2019. 2. 13.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 대상 단말과 예상일정

휴대전화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나누어져있습니다. 낮은 하드웨어의 사양으로도 최적화가 잘 된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면 높은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면 1년을 주기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하게됩니다. 삼성은 대부분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를 2번까지 진행해 주는데요. 안드로이드의 최신 버전인 안드로이드 파이(9.0)에 업데이트 대상 단말과 업데이트 일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가 적용된 단말은 올해 1월 Galaxy S9/S9+, Galaxy note 9 이렇게 3종류의 단말만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올해 3월에는 Galaxy S8,S8+, Galaxy note 8이 업데이트가 될 예정입니다. 
4월: Galaxy A9, Galaxy A8(2018), Galaxy A7(2018), Galaxy A6, Galaxy A6+, Galaxy Jean이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데이트 됩니다.
5월: Galaxy A9 Pro, Galaxy Tab S4 10.5, Galaxy J6, Galaxy J4+, Galaxy On7 Prime
7월: Galaxy Wide2, Galaxy Wide3, Galaxy J7(2017), Galaxy A8 Star
8월: Galaxy A7(2017), Galaxy J5(2017)
9월: Galaxy Tab S3 9.7, Galaxy J3(2017)
10월: Galaxy Tab A(2017), Galaxy Tab A(2018, 10.5)


안드로이드 파이로 업데이트가 되면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ONE UI가 적영되어 설정과 메뉴등의 위치가 재설정되며 야간모드 적용과 심플한 디자인이 적용 됩니다.
내 디바이스 찾기의 기능 사용을 위해 잠금화면 비밀번호 백업과정이 필요합니다.
알림창에서 메세지 수신지 바로 답장을 할 수 있으며 메시지 알림에서 이미지 썸네일을 제공하고 특정 카테고리의 알림을 한번에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삼성 키보드는 새로운 유니코드 11.0 이모티콘이 지원되며 색상이 변경되는 가변형 테마가 제공됩니다. 플로팅 키보드를 항상 사용할 수 있고 크기와 투병도 조잘이 되고 키보드를 길게누르는 반응 시간을 설정 할 수 있다.
기존 디바이스 관리가 디바이스 케어로 이름이 변경되며 고성능 모드는 절전모드와 합쳐서 제공됩니다. 또한 디바이스 Edge 패널이 삭제 됩니다.
Always On Display도 캘린더 일정을 학인 할 수 있는 스타일과 그 외 새로운 시계 스타일이 추가되며 배터리 충전시 100%까지 남은 시간이 펴시 된다. 이외에도 화면이 꺼져있을 때 화면을 터치해서 Always On Display이 표시 되는 것과 특정시간에만 표시되는 기능이 추가 됩니다.
설정은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재구성 됩니다.
 Samsung Dex에서는 연결된 모니터나 TV에서 Samsung Dex를 사용하고 있어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정품 HDMI 어탭터를 통한 Samsung Dex실행을 지원 합니다.
빅스비는 새로운 기능을 기반으로 새로워졌으며 빅스비 메인화면에서 왼쪽으로 밀어 최신기능 지원되는 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KT와 KT에서 그룹채팅 100명을 지원합니다.
통화기록에서 발신전화와 수신전화를 별로로 분리 할 수 있으며 통화기록이 기존 500개에서 2000개까지 남게됩니다.
계정별 쉽게 연락처를 관리할 수 있도록 서랍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메라에서는 장면 최적화 기능이 추가 됩니다.
갤러리는 포토에디터기능이 통합되었다.
내 파일은 새로워진 저장 공간 분석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삼성 헬스로 알림창에 걸음수를 표시 할 수 있습니다.
그외에 집어 들어서 켜기 기능이 추가 되며 키즈 홈이 바로 접근 가능하다. 전화 스티커 기능이 종료되고 HEIF이미지 형식을 지원합니다.


마무리

삼성의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파이(9.0)의 업데이트 대상 단말과 업데이트 예상일정과 안드로이드 파이 적용으로 달라지는 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안드로이드 파이 업데이트로 많은 것이 변경되니 업데이트 일정에 맞게 잘 업데이트를 하시기바랍니다.


관련글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