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저장 위치 SD카드로 변경하기

용준이 2019. 2. 3.

휴대폰 애플리케이션 저장 위치 SD카드로 변경하기

최근 출시하는 휴대폰의 저장 스토리지 용량은 증가하여 많은 사람이 휴대폰의 용량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는 사람이 적겠지만 고해상도의 사진을 여러장 저장하거나 UHD해상도의 영상을 저장하면 휴대폰의 용량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내부 저장소에 저장한 애플리케이션의 저장위치를 SD카드로 변경하여 휴대폰의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저장위치 변경

애플리케이션의 저장위치를 변경하기위해 설정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그 중 자신이 저장위치를 변경할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여 저장공간을 클릭합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저장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앱은 한정적인데 게임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은 되지 않는다.

자신이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의 저장 공간이 디바이스 저장공간이라고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고 변경을 눌러 SD카드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애플리케이션의 이름이 뜨면서 SD카드로 데이터를 이동하겠다는 안내창이 보이게 됩니다. 아래에 이동을 누르면 잠시 기다리면 창이 종료 되며 애플리케이션의 저장 위치가 SD카드로 변경되게 됩니다.


마무리

지금까지 애플리케이션의 저장 위치를 디바이스 저장공간에서 SD카드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반대로 SD카드에서 디바이스 저장공간으로 변경 할 수도 있다. 


많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한번씩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