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계좌 설정하기

용준이 2018. 9. 11.

안녕하세요! 제이드 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수익을 지급받을 계좌를 등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애드센스 수익이 100달러를 넘게되면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도록 계좌를 설정해야 합니다. 구글에서 받으실 수익을 받는 은행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해외에서 보내는 금액이기 떄문에 은행마다 수수료가 다르기 떄문입니다. 떄문에 SC제일은행이 300달러 미만인 경우 수수료가 면제되어 많이들 외환계좌를 만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외화계좌를 만들지 않고 제가 가지고 있는 입출금통장으로 설정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출금 통장의 경우도 수익을 받을 수 있지만 구글이 수익금을 보내고 다음날의 환률에 따라 계산이 된 후 수수료를 제외하고 입금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외환계좌를 만들면 환율이 낮을떄는 모와 두었다가 환율이 높을떄 환전을 해서 본인 계좌로 입금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하시고 "지급"탭에 들어갑니다. 이후 결제 수단 추가를 눌러줍니다. 저는 아직 100달러가 되지 않았지만 곧 100달러가 될 것을 예측하고 미리 등록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는 수표와 계좌로 수익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표는 위험이 크기 떄문에 첫번쨰인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를 눌러줍니다.

이후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을 모두 채워주시면 됩니다. 예금주의 이름은 반드시 영문으로 적어주시고 은행이름 역시 영문으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SWIFT(은행 식별코드)는 아래 링크에서 본인이 사용하시는 은행의 SWIFT코드와 영문은행이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018/09/09 - [애드센스·블로그] - 국내의 주요 은행 스위프트코드(Swift Code) 알아보기


저는 KEB하나은행에 입출금 계좌가 있어 하나은행으로 적고 저장을 하였습니다. 모든것을 적으시고 저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결제 수단 관리에 들어가셔서 기본으로 설정하시면 모든 것이 끝납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상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