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카카오톡

카카오톡 유용한 기능과 꿀팁

용준이 2021. 4. 18.

카카오톡이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하면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과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어 내가 모르는 기능이 많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유용한 기능과 꿀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9.3.0 업데이트 확인

아래 내용은 카카오톡 최신버전인 9.3.0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약 2일 전 업데이트된 버전입니다. 9.3.0 버전부터 카카오톡 검색용 ID를 1회에 한해 변경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QR코드 체크인

가장먼저 카카오톡의 유용한 기능은 QR체크인 기능입니다. 하단에 #탭을 클릭하여 화면에서 QR체크인을 클릭하거나 코로나 19 탭을 클릭 후 QR체크인을 클릭하여 QR체크인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QR체크인의 가장 꿀팁은 하단에 'QR 체크인 쉐이크 기능 켜기'를 클릭하면 위 이미지처럼 바뀌게 되는데 해당 기능을 켜면 카카오톡을 실행한 상태에서 휴대폰을 두 번 흔들면 바로 QR체크인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또한 아이폰에서 위젯으로 QR체크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 위시리스트

카카오톡 더보기 탭에서 선물하기를 클릭 후 친구의 위시리스트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시리스트를 볼 친구를 선택하면 해당 친구가 설정했을 경우 친구 위시리스트를 볼 수 있으며 만약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보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친구의 생일날 해당 리스트를 확인한 후 친구에서 센스 있는 선물을 해줄 수 있습니다.

 

 

톡 서랍(1 없애지 않고 상대방이 보낸 사진 확인하기)

카카오톡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많이 전송합니다. 다만 친구가 보낸 사진과 동영상을 1을 없애지 않고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을 클릭 후 '서랍'을 클릭 후 사진,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주고받은 사진과 동영상을 모두 확인할 수도 있고 친구를 선택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저장하지만 카톡 목록에 뜨지 않게 하는 방법

휴대폰에 전화번호를 등록하게 되면 카카오톡에 새로운 친구로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전화번호는 추가를 하지만 카카오톡에 추가가 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새로운 연락처를 추가할 때 성 앞에 #을 붙여서 저장을 하게 되면 카카오톡에 새로운 친구가 추가되지 않습니다.

 

 

더치페이와 사다리 타기

친구와 밥을 먹고 더치페이를 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카카오톡에 있는 더치페이와 사다리 타기 기능이 있습니다. +를 클릭 후 송금을 클릭하여 정산하기와 사다리 타기를 선택합니다.

정산하기를 통해 금액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N분에 1이 되며 또한 사다리타기를 통해 금액을 입력 후 강도를 조절하여 사다리를 탈 수 있습니다.

 

 

사진 묶어 보내기와 화질 선택

사진을 많이 보내는 경우 이 방법을 많이 알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낼 때 하단에 '사진 묶어 보내기'를 체크한 상태로 사진을 보내면 최대 30장까지 한 번에 사진을 보낼 수 있고 우측에 점 세 개를 클릭하여 화질을 설정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생일 공개 여부 및 이전 프로필 공개 여부

카카오톡에 친구 목록을 보면 생일인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일을 공개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프로필 설정에서 생일 알림을 꺼주면 됩니다.

 

또한 프로필 사진을 보면 이전에 설정했던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있는데 이전에 설정한 프로필 사진을 지우고 싶다면 프로필 설정에서 ' 프로필 내 홈에 공유'를 꺼주면 됩니다.

 

 

카카오톡 ID 변경

이번 카카오톡 9.3.0 버전 업데이트를 통해서 검색용 카카오톡 ID를 1회에 한해 변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 번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고민 후 카카오톡 ID를 변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의 유용한 기능과 꿀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한 기능들 이외에도 여러 기능이 있지만 요약해서 이 정도만 소개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