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군대 휴대폰 정지하는법

용준이 2021. 4. 4.

군대에서도 이제는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지만 훈련을 받는 5주동안은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군대에서 휴대폰은 자대배치 후 사용을 할 수 있는데 5주동안 사용을 할 수 없기 때문에 휴대폰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군입대로 인한 휴대폰 정지는 회선 유지를 위한 별도에 비용이 청구되지 않기 때문에 정지 후 군에 입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에는 면회가 되지 않기 때문에 군 입대 후 훈련이 끝나고 자대배치를 받아 선임의 휴대폰을 빌려 부모님께 택배로 휴대폰을 받는다고 합니다. 군대 휴대폰 정지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 군대 휴대폰 정지 하는법

다음과 같이 군 입영통지서가 오면 입영통지서와 신분증을 들고 오프라인에 통신사 매장을 방문하여 군입재 정지를 하러 왔다고 하면 바로 처리를 해줍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지만 매장에 방문해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모바일에서 군대 휴대폰 정지 하는법

매장 방문이 어렵다면 온라인에서 모바일 통신사 앱을 통해서도 휴대폰 정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 중인 SKT를 기준으로 설명하면 앱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검색'을 클릭하여 '일시정지'를 검색 후 서비스에 접속을 합니다.

 

장기 일시정지를 클릭 후 장기 일시정지 사유를 '군입대'로 선택 후 일시정지 기간을 선택합니다.

이후 입영통지서와 신분증을 촬영하여 파일로 첨부 후 접속하기를 클릭하면 고객센터 운영시간에 한하여 신청 내용을 검토 후 장기일시정지 접수가 승인됩니다. 이렇게 되면 장기 일시정지 신청이 완료되고 거의 입대 전 일시정지를 예약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됩니다.

 

 

휴대폰 정지 신청완료

그리고 신청이 완료되면 신청이 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만약 자대배치 후 휴대폰을 받아 114로 전화하여 일시정지를 풀고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집에서 부모님이 택배로 휴대폰을 보내기 전 114나 매장 방문을 통해 일시정지 해제 후 택배로 발송해도 됩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인적금 만기해지 준비물과 해지후기  (0) 2022.11.02
착한운전 마일리지 혜택과 신청방법  (0) 2021.04.12
팝카드 포인트 잔액조회  (1) 2021.03.28
우편번호 검색  (0) 2021.03.14
도로명주소 찾기  (1) 2021.03.1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