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스마트폰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끄기

용준이 2021. 1. 19.

작년부터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계속하여 재난문자가 발송되면서 시끄러운 소리 때문에 재난문자가 오지 않도록 설정하고 사용하시는 분이 많이 계십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르게 특히 아이폰에 재난문자 알림음이 더욱더 시끄럽기 때문에 재난문자를 받지 않으려고 합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하거나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재난문자의 종류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긴급재난문자 설정 및 끄기

아이폰에서 재난문자가 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잠금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긴급재난문자를 설정하고 끄기 위해서는 알림창에서 도착한 재난문자를 좌로 스와이프 하여 보기 > 설정을 클릭하거나 설정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창에서 재난문자를 직접 스와이프 하여 설정으로 들어가거나 직접 설정 > 알림에 들어가 스크롤을 가장 아래까지 내리면 가장 하단에 재난문자 수신 설정 항목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긴급재난문자와 안전안내문자에 대해 차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문자 : 재난이 실제로 발생했을 때 재난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발송하는 문자로 지진, 해일, 태풍, 홍수, 산사태 등에 상황에 발송됩니다.

 

안전안내문자 : 재난이 실제로 발생하지는 않았으나 재난상황이 일어날 것을 미리 알려주어 재난을 대비하고 준비하라는 상황에 발송됩니다.


최근에 발송되는 코로나 19 관련 재난문자는 안전안내문자에 해당되며 전염병 관련 재난문자 수신을 원치 않는 경우 안전안내문자를 끄면 재난문자를 수신하지 않습니다. 다만 긴급재난문자의 경우 정말 재난이 발생했을 때 발송되는 문자이기 때문에 긴급재난문자까지 끄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