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인터넷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및 공인인증서 발급

용준이 2020. 11. 14.

은행 관련 업무를 할 때 인터넷 뱅킹을 통해 이체 및 관련 업무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업무를 폰뱅킹으로 할 수 있지만 특정 업무의 경우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인터넷 뱅킹 사용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고 인터넷뱅킹 이용시간을 알아야 합니다. 오늘은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

인터넷 뱅킹을 포함한 폰뱅킹은 통상 정오를 기준으로 약 30분 정도 점검을 하여 이용이 불가합니다. 신한은행 인터넷 뱅킹은 23시 50분부터 0시 5분까지 약 15분간 이체 업무를 할 수 없습니다. 다만 신한은행으로 보내는 경우 24시간 이용이 가능하지만 가상계좌의 경우 입금 시간에 제한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의 인터넷킹 점검 시간은 다른 은행과 비교했을 때 비교적 짧은 시간 동안 이루어져서 이용을 하는데 큰 문제없이 이용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사용을 위해 다음으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신한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 먼저 신한은행 지점에 방문 후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폰뱅킹 사용을 신청한 후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당 1개의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미 발급받으신 경우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통해 공인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인터넷뱅킹과 폰뱅킹 사용을 신청한 후 신한은행 홈페이지에 방문 후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센터에서 인증서 발급 및 갱신, 관리,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등록 및 해제할 수 있는데 인증서 발급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의 경우 은행/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와 모든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범용 공인인증서가 있는데 범용 공인인증서의 경우 4,400원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은행/카드/보험용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면 됩니다.

 

아래에 다음을 클릭하여 공인인증서 발급 단계로 넘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약관에 모두 동의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정보를 입력하는데 주민등록번호와 신한은행 출금계좌번호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후 본인 인증을 위해 ARS 또는 SMS 중 편한 것으로 본인인증을 해주시고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 사용을 신청하면서 발급받은 보안매체 정보를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이후 발급이 완료되면 공인인증서를 저장할 매체를 선택하게 되고 가급적 USB에 저장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USB에 공인인증서 저장이 완료되면 로그인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공인인증서로 신한은행에 로그인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로 신한은행에 로그인 후 인터넷뱅킹을 자유롭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이용시간과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쉽게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은행 방문 후 공인인증서 발급 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