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GS25 반값 택배 조회 및 이용방법(요금과 장단점)

용준이 2020. 11. 9.

개인 간 중고거래가 활발해지고 개인 간 물품을 택배로 보내는 일이 많아지게 되면서 편의점 택배를 통해 택배를 보내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를 이용하면서 주로 GS25와 CU를 통해 택배를 보내게 됩니다.

 

그런데 GS25 편의점을 통해 택배를 보내면 반값 택배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래서 GS25 반값 택배를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를 보내고 받는 사람이 주변 GS25 편의점에서 택배를 찾을 수 있도록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S25 반값택배 유의사항 및 요금

GS25 반값택배 서비스는 GS25 편의점에서 택배를 접수 후 받는 사람이 지정한 편의점에서 택배를 받는 서비스로 접수 마감 시간은 오전 9시이고 수거 후 3일 이내 배송이 완료되고 제주 반값 택배는 수거 후 2일 이내 배송이 완료됩니다.

 

접수 가능한 물품은 10KG 이하 이고 세 변의 합이 1m 이하입니다. 

0g~500g은 1,600원이고 1kg까지는 1,800원, 10kg까지는 2,100원으로 일반적인 택배 요금에 비해 저렴한 가격입니다.

 

 

GS25 반값택배 이용방법

GS25 반값택배 이용을 위해 집에서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미리 예약을 하고 가면 쉽게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예약 시 할인 쿠폰을 발급해주기 때문에 회원가입 후 택배를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GS25 편의점 홈페이지에 접속 후 로그인을 하고 난 후 하단에 택배 예약을 클릭합니다.

 

여러 가지 택배 서비스 중에서 반값 택배를 선택합니다.

반값 택배의 경우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배송되는 서비스이다 보니 세 변의 합이 100cm인 물품만 배송이 가능하고 배송 중단이 된 경우 운임 반환이 안되기 때문에 잘 확인 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물품의 가격과 등록정보를 입력 후 보내는 분의 정보 확인 후 도착하는 편의점을 검색 후 예약을 합니다.

이렇게 도착 편의점과 받는 분을 예약 후 예약내역을 확인하여 올바르게 예약이 되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GS25 편의점에 방문하여 택배물품을 예약하는 기계 앞으로 가서 회원 택배 접수를 클릭 후 로그인을 하면 예약했던 리스트가 모두 표시되는데 반값 예약의 경우 반값이라고 표시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약 후 세부적인 내용을 확인후 무게 측정 단계로 넘어갑니다. 물건을 저울에 올리고 택배 물품을 올려 무게를 측정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운송장이 출력되면 택배에 붙인 후 운송장을 확인합니다. 운송장을 확인해보면 일반 택배와 달리 반값 택배라고 표시가 되어 있고 도착 점포는 내가 지정한 점포명이 있고 받는 사람이 적혀있습니다. GS25 반값 택배를 통해 시간은 조금 걸리지만 저렴한 가격으로 택배를 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중고거래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GS25 반값택배 배송 조회

GS25 반값 택배 배송 조회

위 링크를 통해 GS25 반값 택배의 배송조회를 할 수 있고 국내 택배와 반값택배 중 선택하여 운송장을 입력하면 현재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S25 반값택배 장단점

GS25 반값택배의 장점은 저렴한 가격에 택배를 배송할 수 있고 주말에도 배송인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일반 택배에 비해 조금 배송이 느리고 부피가 큰 물품은 배송할 수 없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