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SNS/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CTR 확인 맞춤 보고서 생성방법

용준이 2020. 5. 27.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면 다양한 용어가 있는데 애드센스에는 CPC, CTR,  RPM등 다양한 용어가 있습니다. 광고 용어에 관한 설명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CTR중에서도 페이지 CTR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는 페이지에서 광고의 클릭률을 확인하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페이지 CTR을 확인하는 방법과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여 내가 원하는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맞춤 보고서 생성방법

페이지 CTR과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는 것 중 먼저 애드센스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면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 후 좌측 메뉴에서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 맞춤'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다양한 측정항목이 나열되어 있는데 여기에서 나에게 필요한 정보만 선택하고 저장을 합니다. 너무 많은 정보를 선택하면 보고서를 확인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간결하고 내가 필요한 정보만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내가 원하는 정보를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하면 보고서에 내가 선택한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으며 상단에 항목을 선택하여 그래프로 표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면 흩어져있는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CTR 확인방법

앞서 말한 것 처럼 페이지 CTR은 페이지 내에서 광고를 클릭하는 클릭률 입니다. 그말은 페이지 CTR인 높으면 광고를 클릭하는 확률이 높다는 것을 뜻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서 다양한 패널을 고정하여 다양한 지표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실적패널을 보면 페이지 CT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요약된 내용으로 페이지 CTR의 보고서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한가지 작업을 해주어야 합니다.

페이지 CTR은 다른 보고서 항목에서 찾을 수가 없어 별도로 맞춤 보고서를 생성할 때 페이지 CTR 항목을 선택하여 생성을 해주어야 페이지 CTR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기 위해 좌측 메뉴에서 보고서를 클릭 후 '맞춤'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CTR'을 찾아 선택 후 저장을 합니다.

그러면 맞춤 보고서에 페이지 CTR항목이 생성되어 일별로 페이지 CTR을 확인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필터를 적용하여 보고서를 볼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와 관련해 내가 원하는 내용을 선택하여 맞춤 보고서를 생성하는 방법과 페이지 CTR을 더 세부적으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관련 통계를 보고 낮은 수치를 어떻게 개선하여 수익을 개선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수정하는 것이 수익이 큰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