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애플리케이션

무료 음악 스트리밍 어플 소개

용준이 2020. 4. 8.

스마트폰의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지면서 기존에 다운로드를 하여 음악을 들었지만 일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음악을 스트리밍 하는 사용자가 많아졌습니다. 대표적으로 멜론, 지니, 플로와 같은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도 있지만 무료로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오늘 소개할 무료로 음악을 스트리밍 할 수 있는 어플은 SoundCloud와 믹서 박스라는 어플입니다. SoundCloud의 다운로드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oundcloud.android을 클릭하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바로 이동되며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믹서 박스는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mbinc12.mb32k을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SoundCloud는 비디오의 공유 플랫폼에는 대표적으로 유튜브가 있다면 오디오의 대표 공유 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으며 아마추어의 오디오 작업물이 대부분이지만 아마추어의 오디오 작업물 이외에도 국내 가요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믹서 박스는 유튜브에 있는 다양한 음원을 유튜브 영상과 함께 재생되는 어플로 유튜브 영상과 함께 음원을 들을 수 있다.

 

 

SoundCloud

SoundCloud를 실행하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플레이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고 나만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 음악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을 좌우로 스와이프 하여 재생 위치를 변경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이 외에도 화면을 꺼도 음악이 재생되고 다른 작업을 하고 있어도 음악이 재생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러리를 확인하면 좋아요를 클릭한 음원을 확인할 수 있고 플레이 리스트와 앨범, 그리고 팔로잉한 아티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감상이력을 바탕으로 좋아할 만한 노래를 추천해주는데 이 기능이 생각보다 강력해서 사용자의 취향을 잘 파악하여 좋아하는 노래 추천을 잘해준다. 그리고 검색 기능을 통해 한국 노래를 검색하면 한국 노래가 검색되는데 커버한 노래인 경우도 있고 검색한 노래가 없는 경우가 많이 있다.

SoundCloud는 심플한 UI를 제공하기 위해 군더더기를 많이 제거하였지만 영어만 지원한다는 단점이 있고 UI가 조금 직관적이지 않아 불편한 경우도 있다.

 

 

믹서박스

믹서 박스를 실행하면 첫 화면에서 주간 인기차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기차트 외에도 최신 인기차트나 미국 톱 차트 등 다양한 차트를 확인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차트를 클릭하면 차트 안에 음원이 재생목록처럼 수록이 되어 있고 셔플로 음원을 재생하거나 듣고 싶은 음원을 클릭하여 음원을 들을 수 있다. 다만 믹서 박스의 경우 유튜브 영상과 함께 음원이 제공되는 형태이기 때문에 데이터 접속시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고 영상이 재생되기 때문에 음원이 바로 재생되지 않고 끊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다만 위에서 설명한 SoundCloud보다 유튜브 영상과 함게 음원이 제공되기 때문에 더 다양한 국내 노래를 들을 수 있다는 점과 휴대폰 화면을 꺼도 노래가 재생되는 점은 장점입니다.

 

 

마무리

무료 음악 스트리밍 어플인 SoundCloud와 믹서 박스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보았습니다. 멜론, 지니, 플로와 같은 국내 음원 서비스가 있지만 월 1만 원 정도의 가격을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무료로 음악을 듣고 싶은 분에게 큰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