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검은 화면 또는 무한로딩 해결방법

용준이 2020. 1. 16.

어제인 2020년 1월 15일부터 2019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어 많은 사람들이 연말정산을 시작하였습니다. 매년 연말정산을 하는 시기가 되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많은 사람이 몰려 오류가 일어나거나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중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시 검은 화면이거나 무한 로딩일 경우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시 검은화면 또는 무한 로딩 해결방법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접속하여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창이 보이지 않고 검은 화면이 되거나 무한 로딩이 되는 오류가 있다. 이런 오류는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을 할 수 있다.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에 들어가 위헤 보이는 AhnLab Safe Transaction, MagicLine4NX, INISAFE CrossWeb EX v3.0 3가지 프로그램을 제거해준다.

제거를 한 뒤에도 검은화면이 보이거나 무한 로딩이 지속될 경우 도구 > 개인정보 > 팝업 차단 사용 체크 해제를 하여 팝업 사용으로 변경해주고 인터넷 익스플로어보다는 크롬 브라우저로 하는 것이 더 안정적이다.

위와 같이 3가지 프로그램만 지우고 크롬 브라우저로 한다면 웬만하면 위와같이 공인인증서 창이 보이게 될 것이다. 여기에서 공인인증서가 하드디스크나 이동식 드라이브에 있다면 다시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인 MagicLine4NX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후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할 수 있다.

 

마무리

위와 같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시 화면이 보이지 않거나 무한 로딩이 되는 이유는 결국 보안 프로그램이 서로 충돌하기 때문이다. 서로 충돌하는 보안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하고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잘 실행이 될 것이다.

 

저의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저의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